비슷한 표지 디자인이지만, 책 내용에 따라 색상과 함께 미묘하게 바뀌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이번편은 칼이 단서인만큼 칼과 철로 디자인되었네요. 

카일가에는 4개의 가문이 있는데, 아직 그 가문에 하나씩 소개되고 있고 이번펴에서는 전사의 기질을 가지고 있는 토마스 가문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일본의 히데요시가 토마스 가문으로 추정되면서 도대체 카일가가 전 세계에 안 뻗어 간곳이 없구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아직까지 댄과 애니가 어느 가문에 속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안나왔습니다. 혹시 알고보면 4가문이 다 섞인것은 아니겠지요.ㅋㅋ 

칼을 찾아 일본으로 향하는 모습에서 영화 '킬 빌'이 떠올랐습니다. 거기에서도 여자 주인공이 좋은 칼을 찾기 위해 일본을 갔었는데, 외국에서 일본하면 날이 잘 선 칼이 떠오르나봅니다.^^ 

사실 읽으면서 등장인물이 한국인도 나오는데, 한국은 안 나오나?했어요. 그래서인지 alistair oh의 고향이자 3번째 단서가 있는 한국으로 오니 무척 반가웠습니다. 그리고 저도 오른적이 있는 북한산도 등장해서 왠지 뿌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나저나 에이미와 댄은 아무도 믿지 말라는 충고를 무시하고 이안 팀과 alistair와 한팀을 이루다니 살짝 조마조마했어요. 한편으로는 에이미와 이안이 서로를 보는 시각이 변할때는 살짝 마음이 설레였는데... 결국 이안의 행동은 과연 마지막에 가서 어떤 결과로 변할지는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진짜 자기 편일거라 생각했던 alistair가 죽지 않았으면서 죽은척하고 나타나는 순간, 진짜 댄과 에이미의 적은 아마 alistair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점점 비슷한 스타일로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좀 짜증이 났어요. 에이미와 댄이 단서를 찾으면 다른 팀이 뺏고, 이럴거면 아예 38번째나 39번째 단서를 빼앗아서 마지막을 차지하는 사람이 승리자가 되는건 아니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제 더 이상 이 책을 읽지 말아야지 하는 생각을 잠시 잠깐했습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그런 제 마음을 확 돌려서 끝까지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리즈마다 비슷한 디자인 스타일을 추구하지만 내용에 따라 미묘하게 변화를 줍니다.
색상도 함께 말이지요.



 

책을 펼치면 안쪽에 온라인 게임에 필요한 카드 힘트가 들어있어요.
눈꽃모양에는 카힐가문의 상징이 그려졌네요.



 

Alistair Oh와 관련된 서류들.



 

이번 단서의 힌트예요.



 

가짜 힌트를 Kabras 남매에게 주고, 진짜 힌트인 이집트로 향하게 되는 댄과 애니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jy 2011-04-09 1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은 너무 성숙하신거죠^^?
저같은 아이들은 같은 구조로 반복되는 약간 다른 이야기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여러가지 시리즈물에 올인이잖아요ㅋ

보슬비 2011-04-09 12:04   좋아요 0 | URL
하긴 이 책의 대상이 어린이라는 것을 제가 깜빡합니다.ㅎㅎ
그래도 끝까지 읽어보고 싶긴해요. 궁금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