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개의 고양이 눈'을 읽다보면 뭉크의 '죽음과 소년'을 안 찾아볼수 없게 하더군요. 

 

뭉크 <죽은과 소녀> 

 

뭉크 또 다른 작품  

그외에 '죽음과 소녀'라는 동명의 이름으로 다른 화가들의 작품들도 찾아보았어요. 

 

Klimt, Death and the Maiden 

클림튼도 동명의 작품이 있는줄 몰랐네요. 책에서 클림튼의 '키스' 대신 '죽음과 소녀'로 바뀌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제목을 같이해서 화가만 바뀌어도 재미있을듯.

 

Tod und Mädchen (Death and the Maiden), 1915  

 

Der Tod und das Maedchen (Death and the Girl) 1999 Jeff Simpson 

뭉크만큼이나 강렬한 그림이네요.^^

 

Death Embracing a Woman. Hans Baldung  

제목이 약간 다르지만, 비슷한 또 다른 그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1-04-06 2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허걱,그림이 정말 강렬하네요@.@

보슬비 2011-04-07 18:39   좋아요 0 | URL
책에서 자주 등장하는 그림이라 안 찾아볼수 없었어요.
솔직히 뭉크의 그림이 덜 무서운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