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읽고 있는 중이에요.

 

종종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자신의 책 속에 기존에 출판한 다른 책들을 언급한 적이 꽤 많은데, 스티븐 킹의 책에 그의 작품이 등장하는 경우는 처음 본것 같아요. (어쩜 있어도 그전까지는 관심을 같지 못하든지) 

'언더 더 돔'의 상황이 정부의 실험이라는 점에 '미스트'가 등장하는데, 그렇게 생각하면 은근히 비슷한듯하네요. 

전 영화도 보고 책도 읽었는데, 둘다 엔딩이 약간 달라요. 개인적으로는 영화의 엔딩이 더 비극적이아서 마음에 들었던것 같습니다.  

 

주니어 레니 일행들을 보며 '파리대왕'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언젠가 나도 이 책을 읽어야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유명해서 마치 읽은 기분이 드는책. 하지만 아직도 읽지 않은 책. '파리대왕'이 그 책중에 하나네요. 

  

왜, 이책에 대해서는 안나오네 했어요. 참 여러모로 이 책의 영향을 안 받는 SF작가는 없는것 같습니다. 이 책도 언젠가 읽을어야할 책 목록에 꼭 올려야할듯. 

 

셰익스피어의 '십이야'가 책속에 등장할줄 몰랐네요. 

"어떤 이들은 위대함을 타고나고, 어떤 이들은 위대함을 자신한테 강요한다."  줄리아과 빅 짐에게 '십이야'를 인용한 말입니다. 

그러고보니 빅 짐이라는 이름이 묘하게도 1984의 빅 브라더를 연상케 하는 군요. 

 

책의 내용을 언급하기보다는 오페라의 유령인 에릭의 연상케하는 상황에 등장되었어요. 뮤지컬과 영화 탓에 로맨틱한 내용을 담을거라 생각할지 모르지만, 책은 좀더 고딕풍의 추리소설에 가까운것 같아요. 

 

아무래도 10월 31일 '할로윈 데이'에 무슨일이 일어날듯하긴 합니다. 할로윈에는 여러가지 변장으로 하고 돌아다닐텐데, 그중에 오즈의 마법사의 착한 마녀 변장을 하겠다는 아이가 있네요. 만약 저라면, 왠지 나쁜 마녀 분장하고 싶은데.^^;; 

 

'Messenger'를 읽을때 '모비딕'이 나왔는데, '언더 더 돔'에서도 '모비딕'이 나오네요. 

미친 주니어가 바비를 죽이기 위해 경철서로 가는 순간 바비는 용기를 내어 모비딕에서 나온 항해사 스터브처럼 '어떤 운명이 기다리든 나는 웃으며 나아가리라'라고 말합니다. 

 

위험한 지역을 통과하면서 러스티는 '반지의 제왕'에서 골룸이 빌보 베긴스에게 '그건 위험한 보물이야.'라고 말했던것을 떠올립니다. 자신들이 향하는 곳 역시 자신들의 생명과 연관되어있는 위험한 물건이기 때문에 그런 생각을 한것 같네요. 

영화 때문에 이 책을 읽었는데, 언젠가 능력이 되면 원서로 읽어보고 싶은 책이기도 해요. 

 

영화로 유명한 작품인데, 언젠가 영화도 보고 책도 읽고 싶네요. '언더 더 돔'에서는 책을 언급한것이 아니라 린다가 연극에서 스텔라 역을 맡은것 처럼 위기 속에서도 떨지 않고 연기를 잘 할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언급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