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로 분류하기에 좀 헷가리는 책들도 있지만, 환상소설에 가까운 책들은 판타지로 분류했어요. 

대략 90여권의 책을 읽었는데, 2010년 300권정도 읽었으니 1/3 가량을 판타지 소설을 읽었네요.  

 

완전 마음에 들었던 판타지 소설이었어요. 어른들이 읽어도 재미있을것 같은 책입니다.

 

   

SF소설로 분류해도 좋을만큼 SF 판타지 어드벤쳐 소설이랍니다. 

기회가 되면 외서로 읽은 책이기도 해요.

  

너무 재미있게 읽었던 피터팬의 또 다른 이야기들. 번역서로 읽었다면 더 재미없었을것 같아요.

  

뉴베리상을 받은 책인데, 마음 따뜻한 책이었습니다.

   

3권이 마지막인데, 2011년에 3권을 읽을것 같아요.

     

'프린세스 아카데미'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다른 책들도 재미있긴한데, 이 책을 외서로 읽었으면 더 재미있게 읽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네번째 책도 있는데 더 읽을까 고민중이에요.

    

SF소설로도 분류할만한 책인데, 환상적인면도 있어 판타지 소설에도 포함했어요. 2011년에는 '데이 워치'와 '더스트 워치' 읽을 예정이예요.

 

스티븐 호킹을 연상케 하는 책인데, 재미있습니다.

 

이제 4권은 그만!!

 

SF적인 요소가 있지만, 판타지 성향이 더 강한지로 판타지 소설로 구분했습니다. 책속의 삽화가 있었다면 더 재미있을 책.

 

항상 이 책을 생각하면 슬픔 감정이 일어요.

 

일본의 기담

       

시간여행이 있지만, 판타지면이 더 강한듯.

  

유쾌 상쾌 통쾌한 책.

 

우울하다하지만, 전혀 우울하지 않은 책.

  

뉴베리상을 받기엔 좀 울적한 책이랍니다.

  

번역서도 나쁘지 않지만..2011년에는 영어로 시리즈를 읽을 계획입니다.

 

환상 동화. 잃어버린 소중한것을 찾고자 하는 아이.

  

추리소설 경향이 있지만, 상황이 판타지적인 면이 많아서 판타지 소설로 분류했어요. 엔딩만 더 좋았더라면 완벽했을텐데..

 

약간의 아쉬움이 있지만, 일본의 요괴 이야기도 아기자기해요.

   

현대의 기담을 다룬 책

   

고딕스러운 분위기가 넘치는 책이예요.

  

좀비 이야기도 판타지로 구분해야할지 망설입니다.^^

 

열대우림속에 찾으려고 하는 욕망의 꽃. 과연 찾을수 있을까요?

   

추리적인 요소도 있지만, 판타지적인 면도 있어 판타지 소설로 구분했어요.

 

판타지 로맨스, 서로 다른 작가이면서 천사 혹은 악마를 사랑하는 여자예요.

 

    

상속을 둘러싼 모험을 다룬 책이예요.

 

 

  

SF, 미스터리, 판타지적인면을 고루 갖춘 챕터북

 

  

 

   

1권만 읽고 2권부터 분권되서 읽지 않았는데, 다시 읽어야할지 고민이예요.

  

 

SF적인 소재이지만 상황은 판타지적인 면이 강해서 판타지 소설로 분류했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1-01-07 21: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이 읽으신 책중에서 엠버연대기와 뱀파이어 헌터만 읽었네용^^

보슬비 2011-01-07 23:48   좋아요 0 | URL
둘다 판타지로 분류하기에 약간 애매한 소설이었어요.^^
나중에 SF소설과 호러 소설로 분류되어 올라올듯합니다.ㅎㅎ
앰버 연대기는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런데 신앰버 연대기는 번역이 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