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마술사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2-5 링컨 라임 시리즈 5
제프리 디버 지음, 유소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벌써 제프리 디버의 '링컨 라임' 시리즈 5권을 읽게 되었네요. '콜드문'이 재미있을것 같아 읽으려다가, 링컨 라임 시리즈인걸 알고, 처음부터 읽기 시작했거든요. 솔직히 종종 시리즈를 읽다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쉬운 경향이 있어서 어느정도 안배를 두고 읽고 있었는데, '링컨 라임 시리즈'는 아마도 올해안으로 다 읽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해보게 하는군요.

물론, 링컨 라임 시리즈도 어느정도의 패턴을 두고 있습니다. 초반에 그의 작품들이 많은 반전들을 숨겨 놓고 있었던지라, 이제 그의 책을 읽으면서 반전이 없으면 맥이 빠질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니깐요. 그런데 '사라진 마술사'는 그 정도가 전편보다 더 하네요.^^  사람의 혼을 홀딱 빼앗는다고 할까요.

이틀간의 이야기를 다루었기 때문에 속도감도 빨라서 좋았어요. 그리고 '마술'이라는 소재와 추리소설이 무척 잘 어울린다는 것이 이번에 깨닫게 되었습니다. 일반인이 읽어도 이렇게 마술에 매료가 되었을텐데, 진짜 마술사들이 이 책을 읽으면 더 재미있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인지 그의 책에 대한 찬사의 글에 마술사들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점점 읽을수록 재미있네요. 빨리 다음편인 '12번째 카드'를 읽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제프리 디버의 새책들이 출간되면서, 구간들이 분권되었던것을 재판하며 합본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분량이 많긴하지만, 굳이 2권으로 나눌정도는 아니고 가격도 저렴해져서 좋더라구요. 아, 다시 재판하면서 바뀐 표지 디자인도 더 마음에 들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0-10-03 2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합권하면서 가격이 싸진것이 무척 만족한데 링컨 라임 시리즈는 손다이크 박사의 후예답게 과학적인 추리를 하는것이 무척 재미있는 책이지요^^

보슬비 2010-10-04 00:24   좋아요 0 | URL
가격도 저렴하고, 표지 디자인도 이뻐지고.. 다만 좀 무게가 나가져버린다는것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