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한국 드라마를 보다가 가족끼리 만두만드는 날이라며 모이는 장면을 보게 된다.

한국에 있을때는 몰랐는데, 타지에 있다보니 왠지 복작거리는 명절도 그립고 나도 만두 만드는날 정해서 같이 만두 만들 가족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문득 든다.

게다가 이곳에서 먹을수 있는 만두가 고작 냉동만두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만두집에서 김이 모락 모락 나는 만두는 상상도 할수없다.

그러던차에 알고 지내던 언니가 만두 같이 만들지 않겠냐고 묻길래, 선뜻 그러자고 한지 한두달이 지나서야 정말로 만두를 만들기로 했다.


 

 

 

 

 

 

 

 

 


 멸치 다시마 육수를 낸후 팔팔 끓여서 내가 만든 만두를 집어 넣었다. 


 

 

 

 

 

 

 

 

 

 

 물에서 건져낸 만두들..
 만두피가 터지지 않고 잘 익었다.
 

 

 

 

 

 

 

 

 

 

 


 돌솥이 그리 크지 않아 2번으로 나눠 삶아 낸뒤, 다시 돌솥에 담아냈다.

 초 간장에 찍어 먹었는데, 확실히 사먹는 냉동만두에 비할게 못된다.

 
 * 만두 만들기 *

 재료 : 간고기 (돼지고기,소고기), 숙주나물, 잡채, 두부, 김치, 간마늘, 간생강

 1. 숙주나물과 잡채는 삶아서 물기를 꽉짜 다진다.

 2. 간고기는 소고기:돼지고기=2:1 비율로 담아 간마늘, 간생강, 참기름, 소금을 넣고 간을한다.

 3. 김치도 잘개 다지고, 두부는 물기를 짠뒤 뭉갠다.

 4. 위의 재료를 몽땅 잘 섞어준다.

 5. 만두피에 재료를 넣어 빗는데, 만두피를 잘 붙게 하려면 계란 흰자를 만두피 가에 묻혀 붙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4-02-11 14: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저렇게 이쁘게 빚으시다니, 대단한데요~ ^^ 만두 빚는 건 손이 많이 가서, 저희 집에선 엄두도 못낸다는...ㅡㅡ;

보슬비 2004-02-11 17: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먹고 싶으면 만들어야지요.. ^^ 정말 한국에서도 제가 이런거 만들었다고 하면 안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