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코트 심해 행복한책읽기 SF 총서 7
아서 코난 도일 지음, 이수현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4년 1월
평점 :
품절


사실 책 제목을 보고 언뜻 '해저 2만리'가 떠올랐어요. 사실 해저 2만리도 제대로 읽어본적은 없었던터라 같은책인가?하는 무지한 마음에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2편의 중편과 1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진 책이예요. 소재가 어찌보면 진부할지 모르지만 향수를 잃으키는 소설이네요. 그리고주인공도 각편마다 다른 인물이 등장하는데, 그래도 '잃어버린 세계'에서 나왔던 챌린저 교수도 등장해 무척 반가웠습니다.

마라코트 심해
-과학이 발달하고 있지만 아직도 인간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들이 참 많은 곳이 바다 속이 아닌가 싶어요. '마라코트 심해'는 어찌보면 황당한 설정이지만 묘한 향수를 자극하는 점이 무척 재미있었어요. 하지만 다른분들도 언급했듯이 좀 허술해보이는 결말이 무척 아쉬웠습니다.

독가스대
-'잃어버린 세계'에서 나왔던 멤버들을 만난다는것이 무척 기뻤습니다. 하루사이에 인간의 종말이 무척 긴장감 느꼈습니다. 상황이 엄숙하지만 그 속에서 유머를 잃지 않는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어요. 그러나 역시나 예상은 했지만 어쩔수 없이 인간이라는 종이 다시 지구에 살아간다는 것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네요.^^;;

하늘의 공포
- 짧은 단편이예요. 지금 과학으로는 좀 우습게 여길수 있는 소재지만, 그 당시 하늘에 대한 호기심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할수 있는 단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의 2편이 더 좋았던건 사실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