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이틀 미스티 아일랜드 Misty Island
요코야마 히데오 지음 / 들녘 / 200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책표지 디자인이 추리소설 분위기와 맞는것 같아 마음에 들어서 읽게된 책이예요. 하지만 줄거리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는 생각이 읽으면서 들게 되었습니다.

경찰청에서 교육과 계장으로 일하고 있는 가지 경감은 알츠하이머병을 앓은 아내를 교살하고 자살 대신 자수를 선택하게 됩니다. 사실 그의 상황을 보면 7년전 급성골수성 백혈병으로 사망한 아들과 알츠하이머병을 아내는 충분히 그를 동정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한 극한의 상황에서 왜 그는 자살을 선택하지 않고 자수를 선택했을까? 모두들 의문해 봅니다. 사실 경찰신분으로써 감옥에 들어간다는 것은 수치이고 더 무서운 상황이 올수 있다는 것을 그들 자신이 알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어요.

하지만 그는 아내를 죽이고도 자신이 1년동안 살아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가 아내를 살해하고 난 이틀의 공백에서 찾을수 있을것입니다. 모두들 그 이틀의 공백을 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기자는 자신의 특종을 위해서, 검찰은 공명심에서 변호사는 자신의 무너진 명예회복을 위해서 말이지요.

서로의 이익을 위해서 가지 경감의 이틀 행방을 찾으려 하지만 점점 가지 경감에게 감화되어 이제는 가지 경감을 살리기 위해 그 이틀의 행방을 찾으려 합니다.

과연 그는 누구를 위해서 잠시동안 살기를 자청한걸까요. 그 이유를 알기 위해서 후반으로 갈수록 책을 놓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진실을 알았을때는 왜 그리도 눈물이 나는지... 일반 추리 소설에서 느끼지 못했던 감정을 이 책을 통해서 느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