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등불 동서 미스터리 북스 122
엘러리 퀸 지음, 장백일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러리 퀸의 이야기는 많이 들어왔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그의 작품을 읽게 되었네요. 솔직히 이름탓에 작가가 여성인줄 알았습니다... 이런 무지를...ㅠㅠ 암튼, 책을 읽으면서 작품의 주인공 역시 작가의 이름 그대로 차용한것을 보고 그래서 엘러리 퀸이라는 존재가 실제 있는것처럼 느껴지더군요. 첫 작품을 단편집으로 만나서 반가웠어요. 전반적인 그의 작품 느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거든요.

'신의 등불'외에는 어느정도 추리가 가능했다는 점이 좀 아쉬웠지만, 이번 단편에서 다양한 경기와 함께 오픈되어 있는 곳에서의 사건들이 더 흥미 진진했던것 같습니다. 앞으로 좀더 그의 작품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신의 등불
제목이 참 의미심장하네요. 신이 만들어 놓은 등불로 인해 모든 미스터리가 풀리게 된 사건이니깐요. 음침한 느낌이 읽으면서 왠지 '어셔가의 몰락'과 '폭풍의 언덕'이 떠올랐어요. 이 책의 제목이 된 사건인만큼 가장 재미있는 단편인데, 충격적인 사건인만큼 결말이 좀 아쉬웠어요.

*보물찾기
사라진 진주 목걸이를 찾아 보물찾기를 하는 사람들. 퀸의 재치가 느껴지는 단편이었습니다.

*용조각 굄돌의 비밀
동양에 대한 신비주의가 느껴지는 단편이었는데, 역시나 돈이 모든것의 화를 부르게 되네요.

*암흑 집의 모험
예상할수 있었던 결과였지만, 유원지의 밀폐된 공간의 살인 사건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예전에는 이런 곳이 그다지 무섭지 않았는데, 이제 좀 무섭네요. 귀신 때문이 아닌 사람때문에 말이지요.

*피 흘리는 초상화
아름다운 여인을 둘러싼 사건이예요.

*인간이 개를 물면
야구경기 중에 일어난 살인 사건이랍니다. 전부인과 애인을 둔 남자의 죽음은 왠지 동정심이 일어나지가 않습니다.

*대박의 꿈, 육체보다 정신을, 트로이의 목마
경마, 권투, 미식축구등의 경기장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루었습니다. 그중에서 '트로이의 목마'가 재미있었어요. 물론 예상했던 사건들이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