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읽었던 와인책들은 대부분 나라별 와인 품종과 특징이나 유명한 와인들에 관한 정보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처음에는 그런 부분들이 궁금해서 찾았었는데, 와인을 마시다보면 '이 맛을 뭐라 표현해야하지?'라는 생각과 함께 테이스팅쪽도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와인 테이스팅’은 왠지 전문 수업을 들어야할것 같은 마음에 약간 주저하던 마음이 있었는데, 다행이도 제가 궁금했던 ‘와인 테이스팅’에 관한 책을 발견했어요.

처음에는 그림만 살펴보고, 필요한 부분만 골라보다 이번에 제대로 정독해서 읽어보았습니다. 와인 테이스팅’의 기초지식을 다루었다지만, 충분히 제가 원하는 정보를 담고 있어서 도움이 되었네요. 특히나 향을 감지하기 쉽도록 비슷한 팔레트를 사진으로 형상화하여 설명된 부분이 인상적이었어요. 이미지 팔레트와 아로마 휠을 통해 어느정도 궁금했던 테이스팅 노트들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물론 실기가 아닌 실전을 통해 학습을 해야하겠지만, 와인 테이스팅이 궁금한 초보 와린이로써 한권쯤 소장할만한 와인책이었습다.





재미있었던 이미지 팔레트로 '연한맛/강한맛/어린맛/노쇠한맛'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미지휠과 향도감으로 어느정도 맛을 유추해볼수 있는 유익한 정보였어요.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해 포도품종이나 지역을 유추할수 있다면, 거꾸로 그런 와인들은 이런 맛과 향을 가지고 있구나..표현할수 있겠네요.


 


테이스팅 책을 찾다가 발견한 책이라 기억해두려고 담아보았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붕붕툐툐 2021-09-15 15:0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 저도 담아용~😊

보슬비 2021-09-16 11:17   좋아요 0 | URL
도서관에서 한번 빌려보신후 필요한책이시면 소장해도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