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꾼도시처녀들’의 저자인 미깡님의 해장국에 관련된 이야기 안 읽을수 없지요. 맛에 관한 에세이인 다른 ‘띵시리즈’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약간 아쉽다면 기대했던 삽화가 없다는점. 삽화가 있었다면 더 마음에 들었을것 같습니다.




주량이 세지는 않지만, 술맛은 좋아해요. 젊을때는 숙취에 죽을맛이라도 마셨는데, 지금은 숙취를 조심해 1년에 한두번만 고생합니다. 위가 약한것이 불행중에 다행...^^



최근에 가장 숙취의 고통을 느꼈던 순간이 이시가리와 마신 쇼비뇽 블랑과 쇼비뇽 블랑 스파클링 이었어요. 게다가 취해서 저 달달한 마카롱 9개를 도련님과 둘이서 순삭 했네요. -.-;;;; 이날 두통 때문에 바로 뻗어버린후로 당분간 쇼비뇽 블랑 냄새도 맡기 싫어졌어요. ㅋㅋㅋㅋㅋ 이날 저의 해장은 12시간의 잠과 북엇국이었습니다.

저의 애정 해장국은 북엇국이랍니다. 연애때부터 엄마도 안 끓여주시는 해장국을 신랑이 인스턴트 북엇국을 사와서 처음 끓여준 이레로 신랑이 종종 끓여주었어요. 최근에 끓여준 북엇국은 통북어 한마리 고아 곰국처럼 진하게 끓여주어서 고마웠지만, 진짜 해장은 뭐니 뭐니해도 ‘12시간 이상 잠자기’예요~^^
.
신랑에게 해장국 끓여준적 한번도 없었는데, 신랑~~ 고마워~ 사랑해~



저의 약한 위장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았습니다. 지금의 내 나이쯤에 아버지께서는 위장약을 매일 드시면서 어느 순간 금주를 하시게되었는데... 이 페이지를 읽으니, 아버지와 함께 술한잔 마셔본적이 없는것이 가장 아쉬웠어요. 대신 엄마랑은 종종 술한잔하는데, 최근에 제가 엄마를 달리게 해서 처음으로 엄마의 숙취의 고통을 옆에서 봤습니다. 엄마~ 미안~~~ 재미있었어용~~^^




그래도 제가 해장으로 바지락 파스타 수제비 끓여드렸잖아요~~^-^

수제비 반죽은 만들어본적이 없어, 파스타면인 파르팔레를 사용했는데 은근 잘어울렸어요.



미깡 지음 / 세미콜론 / 2020년 3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20-04-19 01: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책 그냥 넘어갔는데 보슬비 님이 이리 말씀하시니 읽어보고 싶네요.
12시간 잠이라는 말에 격하게 공감해요!!^^
저는 처음 디자이너로 직장에 다닐때 환영회를 해준다고 해서 그때 처음 백세주를 마셨는데
그 다음 날 출근해서부터 퇴근할때까지 잤다는거 아닙니까!!ㅎㅎㅎㅎㅎㅎ
물론 환영회 끝나고 집에 와서부터 쭉 잤고 출근은 어떻게 했는데 출근해서도 자다 깨다 하면서
거의 잠을 잤어요.ㅎㅎㅎㅎ
새내기여서 안 자려고 노력을 했던 기억이 나는데 몸이 이기질 못하더군요.
그때이후로 백세주의 위력을 인정하고 한번도 마신 적이 없다지요.ㅎㅎㅎ
암튼 어머니께 만들어 주신 저 바지락 파스타 수제비 아주 좋은 아이디어에요!!
보슬비 님, 요리책 내요!! 제가 그림 그릴게요~.하하하

보슬비 2020-04-22 12:43   좋아요 0 | URL
심하게 마실때는 솔직히 해장국도 목 먹겠더라구요. 미국에서 해장으로 쌀국수 먹으러 간적이 있는데, 시켜놓고 한숙가락도 못 먹고 그냥 나온적도 있었어요. ㅎㅎ 그냥 물 많이 마시고 푹 자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아요. 저는 화학 소주보다 백세주처럼 맛이 있는 술을 좋아하는데, 확실히 그런 술들로 숙취를 느끼게 되면 오랫동안 그 술을 못 마시게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무맛에 가까운 소주들을 마시나봅니다.^^;;

평소 동생이 수제비 반죽을 만들어 주어서, 저는 반죽 만들생각을 안했어요. 수제비도 그리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팔르펠레 파스타를 먹으면서 수제비로 먹어도 좋겠다는 이야기를 했던차에 만들어보니 만족스러웠답니다. 대신 수제비 밀가루보다 단가가 높아진다는 단점인...ㅋㅋ 요리 잘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으셔서 요리책을 낸다는것은 전혀 생각하지 않았지만, 라로님의 그림은 좀 탐이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