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규 지음, 사름벼리 그림 / 스토리닷 / 2019년 1월

 

알라딘 서재 '숲노래'님의 책 '우리말 동시 사전'이예요. 사름벼리의 그림도 함께 수록되어 정답고, 반가웠습니다. 아마도, 어느 앞날엔 사름벼리의 동시도 함께 볼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말 동시'가 아닌 '우리말 동시 사전'은, 책을 펼치면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 동시 제목의 사전적인 뜻과 동시가 함께 수록되었는데, 동시도 읽으면서 우리말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것이 좋았습니다. 이 책에서 사전적인 뜻은 일반 사전의 뜻을 옮긴것이 아닌, 숲노래님께서 우리말 사전으로 엮으신거예요. 동시도 사전뜻도 이쁜, 동시 사전책이랍니다.

 

오랜만에 동시집을 읽으면서, 마음이 정화가 되는것 같았는데, 시집과는 달리 동시라 그런지 조카랑 함께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읽기 좋은 책이었어요.

 

 

 

동시 하나 하나가 이쁘고 좋았지만, 특히나 저는 'ㄹ' 쪽에 소개된 동시들이 좋았어요.

다른 동시들과 달리  글의 '어미'부분으로 시를 쓴것이 인상적이었던것 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붕붕툐툐 2019-03-30 23: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숲노래님의 책이군요~ 제목만 보고도 읽어보고 싶단 생각 들었어요~~

보슬비 2019-03-30 23:57   좋아요 0 | URL
네. 좋아서 근처 도서관에 희망도서로 신청했어요. 붕붕툐툐님도 기회가 되시면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