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이 마무리되기전에  그동안 맛있는 이야기들~

 

 

미야지마 이사오 지음, 김은조 옮김 / BR미디어 / 2015년 7월

 

이탈리아하면 단순히 피자와 파스타만 떠올랐는데, 조금 더 대표 음식들을 이해하고 읽으니, 그 동안 보이지 않았던 부분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해서 좋았어요.

 

 

 

이정화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8년 8월

 

언젠가 호밖꽃 요리는 꼬옥 먹어보고 싶네요.

 

 

 

헤더 안트 앤더슨 지음, 이상원 옮김 / 니케북스 / 2016년 3월

 

관심있는 음식을 바탕으로 세계 문화사를 이야기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 

 

 

 

손현주 지음 / 생각정거장 / 2016년 10월

 

요즘들어 더더욱 제철 음식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답니다.

제철 음식이 왜 이리 맛있는지...

 

                                     

 

 

최연정.최지민 지음 / 로지 / 2016년 2월

 

'수프'하면 단순히 에피타이저로만 생각했는데, 메인 요리도 될수 있다는것을 이 책을 통해 알았어요. 추운 겨울에 더 빛이나는 '수프' 요리책.

                                                                                                                             

 

 

 

 

유즈키 아사코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18년 10월

 

처음 제목을 보고 로맨스로 헛다리 집었는데, 한편의 일드를 읽는 느낌이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소소한 음식 이야기속에 녹아드는 사람들간의 이야기가 좋았어요.

 

 

 

 

신큐 치에 지음, 문기업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16년 4월

 

맛있는 음식과 어울리는 술 한잔이 주는 행복.

 

 

 

 

떡볶이랑 막걸리 조합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다음에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채드 파크힐 지음, 앨리스 오 그림, 성중용 옮김 / 아카데미북 / 2018년 9월

 

처음 마셔본 칵테일은 '엘젤스 키스'였는데.....

지금 생각하니 참 오글거렸던 순간이 떠올리네요. ㅎㅎ

 

일반적으로 칵테일과 관련된 책들은 레시피만 소개되는경우가 많았는데, 세계 각국의 대표 칵테일을 소개하면서 탄생배경도 함께 읽으니 훨씬 재미있네요.

 

 

몰디브에서 모히토를 먹지 않았지만, 몰디브만큼 아름다웠던 프라하에서 마셨던 모히토~

 

 

 

변형된 칵테일인 '코로나리타' 맛있어서 먹었는데 낮술이니 더 금방 알딸딸해지는듯해요.

 

 

 

김수미.이효재 지음 / 스타일북스 / 2016년 10월

 

수미네 반찬으로 다시 김수미님의 요리솜씨가 재조명되기전에 출간된 책이예요.

그래서 더 상업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즐겁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김줄 그림, 최예선 글 / 모요사 / 2017년 2월

 

'홍차' 모르고 마실때는 '쓴 차'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마시니 '달콤한 차'라는것을 알았어요.

차에 관한 책만 읽다가 이렇게 만화라도 만나니 좋네요.

 

 

 

안영숙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2년 5월

 

홍차 만화책과 함께 읽으면 더 좋은 티타임

확실히 차는 지금처럼 추운 계절에 그 진가를 발휘하는것 같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8-12-28 21: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보슬비님의 책 사진을 보니 불금밤 갑자기 배가 출출해 지는데요^^;;;;

보슬비 2018-12-28 21:51   좋아요 0 | URL
밤에는 좀 위험한 페이퍼이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