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 스티븐 킹 걸작선 1
스티븐 킹 지음, 한기찬 옮김 / 황금가지 / 200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리' 영화 때문에 유명한 책이지요. 사실 이 책을 구입했을때는 영화는 보지 못했어요. 그저 스티븐 킹의 책이라는 것만으로도 선뜻 구매할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스티븐 킹의 처녀작이기도 한 '캐리'는 제가 그의 '단편집'과 '샤이닝'을 먼저 읽고 읽게 된 책입니다. 언뜻 기존의 그의 책들에 비해 얇은 듯한 책은 그래도 300여페이지가 되더군요. 워낙 다른 책들이 두껍다보니..

이 책을 읽기전 무척 갈등을 하며 영화를 먼저 보았습니다. 캐리 역을 맡은 시시스팩의 연기가 훌륭하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워낙 오래된 영화로 재미있을까? 생각이 들었는데, 오래된 영화도 잘 만들면 시간이 지나도 그 감동이 그대로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책과 비교해서 영화가 원작에 매우 충실하게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아무래도 원작에는 영화에서 보여지지 못했던 캐리의 과거와 내면을 읽을수 있어 캐리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영화보다 책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하지만 돼지피를 뒤집어 쓴 캐리의 모습이라든지, 화염에 휩싸인 마을들은 영화의 도움을 읽는데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티븐 킹의 공포는 인간의 내면에 감춰져 있는 그릇된 욕망과 질투심등을 통해 진정한 공포는 인간에게서 나온다고 말합니다. 이 책이 나온지가 오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도 아이들의 왕따 문제등이 사회적 문제가 되는 것을 보면 그의 선견지명에 놀라움을 보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