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덴을 갈때마다 비서와 함께 갔었습니다. 그 비서가 워낙 음식에 대해 모험심이 없어서 매번 같은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물론 그 레스토랑도 좋지만, 저와 신랑은 그래도 다른곳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이번에는 레스토랑 선택에 신중을 기했지요.

솔직히 그다지 눈에 띄는 레스토랑이 없어서 정말 우리가 가던곳에 또 가야하나?하는 생각이 들때쯤 한군데 발견했습니다.

규모는 작으나 정다운 매력이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독일이다보니 레드와인보다 화이트와인과 로제와인이 눈에 띄네요.



독일이 맥주가 유명하다고 하니 맥주를 시켰어요. 그래서 저는 흑맥주(2유로)를 신랑은 일반맥주(2.8유로)를 시켰는데, 이집은 맥주보다 화이트 와인이 더 좋은것 같았습니다.

왜? 이후에 손님들이 화이트 와인을 많이 시키더라구요^^ 다음엔 화이트 와인으로 선택할까봐요.



신랑이 시킨 스프예요. 4유로.

작센 스타일 감자 스프라고 해서, 작센 지방인 드레스덴에서 안 먹을수가 없지요

작센은 독일어가 탄생한 곳으로도 유명한 지방입니다.

스프맛은 아주 훌륭했습니다. 스프속에 있는 소세지도 무척 맛있었구요. 맥주랑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신랑이 시킨 파스타. 6유로

굉장히 독특한 맛을 가진 스파게티였습니다. 소스가 화이트 와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먹는 동안 청포도의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느껴졌거든요.

게다가 파스타의 쫄깃함이란...여지껏 이런 쫄깃함은 처음인데 마치 젤리를 씹는 기분이랄까요? 맛있었습니다.



제가 시킨 생선 요리입니다. 8유로

화이트 와인의 품종인 리즐링 소스로 만들었다기에 선택한 요리예요. (개인적으로 리즐링을 좋아하기도 하고요.)

굉장히 풍부한 맛을 지닌 소스로, 전혀 느끼하지 않고 생선과 잘 어울렸습니다. 이왕이면 화이트 와인가 먹었으면 좋았겠다.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샐러드 역시 독특했는데, 특히나 녹두싹 같은 야채는 처음에 먹을때 약간의 콩 특유의 비릿한 맛이 느껴졌는데, 계속 먹을수록 끌리더군요.

이 요리를 선택하고 보니 이 집의 메인 요리였는지, 이 레스토랑에 온 대부분의 손님들이 이 요리를 선택하더군요. 현지인이 많이 시키는 요리인만큼 맛은 보장되네요.

하지만, 저는 굉장히 특별한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오히려 위의 파스타가 제 인상에 더 많이 남았습니다.

팁 포함해서 토탈 25유로 약 3만원정도 들었습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7-01-19 2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나라 물가가 만만치 않다는 걸 느낍니다^^

BRINY 2007-01-19 2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그렇죠. 우리나라 물가 비싸요.

보슬비 2007-01-20 0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독일이 체코보다 물가가 더 비싸답니다^^ㅎㅎ 물론 한국에서 저런 스타일로 먹으면 비싸지만, 이곳에서 한국 스타일로 먹으면 더 비싸요.. 전 이런 음식보다는 한국음식이 더 먹고 싶어요. -.- 감자탕, 해물찜, 회.... 아 먹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