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요리책이다보니 일상생활속에서의 활용도가 높지 않지만, 책 속을 살펴보면 저자들의 노하우와 요리에 대한 애정이 느껴져서 소장하고 싶어지는 요리책들이었어요. 어쩌다보니 양식, 일식, 중식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요리책을 읽었네요.

 

 

Masaru Kamikakimoto 지음, 용동희 옮김 / 그린쿡 / 2016년 8월

 

소스만으로 어찌 한권의 책을 낼수 있을까 했는데, 책을 읽다보면 그런 의문점이 사라져요.

요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육수. 그 기본만 잘 지켜도 요리의 맛 90%는 성공한듯.

양식을 자주 만들지 않지만, 도움이 되는 소스들이 많았어요. 양식 요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권 소장해두면 좋을듯 합니다. 진짜 훌륭한 요리사는 자신의 요리에 만족하지 않고, 꾸준히 더 나은 맛을 찾으려는 분들 같아요.

 

 

육수를 만드는데 엄청난 정성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고기 육수인만큼 완성된후 식히면 젤라틴으로 굳은 모습도 함께 사진으로 수록된점을 보면 저자가 참 섬세하다는 것이 느껴져요.

 

 

 

육수를 이용한 레시피

 

 

조개육수인데도 젤라틴이 형성이 된것은 장어를 넣었기 때문이네요. 그럼 조개 육수보다는 장어 육수라는것이 더 맞지 않나? ㅎㅎㅎㅎㅎ

 

 

수제 마요네즈 만들어봤는데, 급한대로 사용했지만 실패한듯.

조금 더 멋진 맛이 날거라 기대한걸지도....^^

 

 

 

 

 

 

맑아보이는 육수가 정말 무더운 여름에 먹어보고 싶은 냉수프.

 

 

츠지조리사전문학교, 최강록 / 클 / 2018년 3월

 

가끔씩 직접 회를 썰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할때가 있어요. ^^;;;;;

일본요리 조리법인만큼 당연, 다양하게 생선 손질법과 회를 써는 방빕이 있는데 과정샷도 함께 있어서 한번쯤 따라할수 있겠다는 야무짐 꿈을 꾸게 됩니다.

 

 

 

 

 

 

 

 

다양한 생선과 해산물 손질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특히나 제가 피조개 초밥을 좋아해서 더 유심히 보게 되었어요.

 

 

 

 

 

 

먹고 싶습니다... 요리법도 궁금하지만, 솔직히 요리하기보다는 먹기를 더 즐기는듯... -.-;; 

 

 

저우칭위안 지음, 주은주 옮김 / 시그마북스 / 2018년 4월

 

면요리를 그리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아니면 가족들이 면요리를 좋아해서 자주 만들다보니 입맛도 바뀌는지 예전에 비해 면요리를 자주 만들어 먹는것 같아요.

 

크게 기대하지 않고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게 읽은 요리책입니다. 단순히 레시피만 담겨진것이 아니라 더 좋았던것 같아요.

 

 

 

 

생달갈면은 더 맛있을것 같아요. 처음 건달갈면을 사용할때, 1인용 면이 너무 적어보여서 3인이서 8인분 준비했다가 먹다 죽을뻔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ㅎㅎㅎㅎ 너무 많아서 저는 남겼는데, 그나마 함께 먹은 두 사람이 맛있다가 다 먹어줘서 얼마나 다행인지...

 

 

대만에서 맛있게 먹었던 우육탕

 

 

총촤빙 결이 신기했는데, 이렇게 만들어서 만들어낼수 있는 결이었군요.

 

 

 

중국요리에 만두가 빠지면 섭하지요.

 

 

먹어보니, 한국의 꽈배기와는 확실히 다르다는것을 알겠어요. 그리고 무슨맛에 먹을까?했는데, 역시나 입맛도 먹어봐야 찾게 되는듯.

 

 

비싸지만 맛있는 펑리수. 이런것은 사먹는것보다 선물 받으면 더 좋아요. 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8-07-31 09: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요즘 날이 더워 간편식으로 끼니를 때우고 있는데요 ㅠㅠ 우아~~~ 너무 맛있겠어요!
특히나 광어 우스쓰쿠리 ㅠㅠ

2018-08-07 14:2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