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모던 자바 인 액션
라울-게이브리얼 우르마 외 지음, 우정은 옮김 / 한빛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 eBook 너무너무 사랑합니다. 더 선호하는 종이책을 읽지 못하는 상황에서 전자책은 독서를 삶에 더 촘촘하게 뿌리 내리게 해줍니다. 학습을 위한 책은 검색과 밑줄 긋기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올해 48권을 구매했는데, 그 책들을 모두 핸드폰에 담고 다닐 수 있으니 알라딘 eBook 리더는 이동 책장인 셈입니다.

하지만, 몇몇 경제 관련 책과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책은


PDF 전자책


입니다.

이것은 매우 불행한 일입니다.

ePub 표준에 맞춘 전자책은 화면에 Fit이 딱 맞고 책처럼 이동할 수 있는데, PDF는 일단 페이지 여백이 굉장해서 글자를 확대 없이 보기 힘듭니다. 그런데 확대를 하면 화면이 유동적이죠. 핸드폰에서 사진을 확대해서 보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다음 페이지를 넘기려고 손가락으로 끌면 (Pan Gesture) 파도타기를 하는 것 같고, 다음 페이지도 확대되어 춤을 추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책들은 비쌉니다. 몇 권을 사고 절망해서 대안을 찾다가 Mac 알라딘 eBook 뷰어가 있어, 살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Mac 알라딘 eBook 뷰어는 PDF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절망!


다행히 아이패드는 화면이 커서 PDF도 너무너무 쾌적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대에 온 집안사람들이 컴퓨터며 아이패드를 학습과 회의 등으로 찾고 있습니다. 결국, 올해 아이패드 에어를 하나 더 사려고 하는데, Mac eBook을 두고 뭐 하는 추가 소비인가 싶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사려고 하는 이유는 정말 PDF 전자책 보려는 것뿐입니다.


알라딘!

무척 사랑합니다. 북플 앱도 너무너무 좋고, 전자책도 너무너무 좋고요.

그 좋음에 Mac eBook 뷰어 PDF 보기도 더해주시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제발요 ㅜㅜ


초딩 올림


댓글(3) 먼댓글(0) 좋아요(5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막시무스 2020-12-14 07: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청와대에 국민청원 해야할 사항이네요!ㅎ 즐건 하루되십시요!ㅎ

초딩 2020-12-14 08:00   좋아요 2 | URL
우하하하 국.민.청.원.
ㅎㅎㅎ 무척 싱긋하고 사무실로 들어갑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scott 2020-12-21 23: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딩님 북플앱은 그리 좋지는 않아요 ㅎㅎㅎ
짠돌이 알라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