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냐

사무실 에어컨 위치가 바뀌었다. 

다른 직원에게 무지하게 성질내고, 서럽고 화나 죽겠다고 신세한탄을 한 결과 그 직원이 한번 더 국장에게 밀어부쳐준다 약속을 했고, 결국 내가 휴가를 받았던 날 공사를 하기로 했다한다.  

에어컨 설치 기사분이 오시고 위치를 이동해서 설치하려 한다는 얘기를 듣고 에어컨 위치를 보자마자 '이 자리에서는 살 수 없다'라는 말을 하더라. 저는말이지요 그 상태에서 몇번의 여름을 지냈습니다. 냉방병 걸리고 몸살에..좀 무딘 직원과 함께 근무할때는 에어컨 가스가 없어 찬바람이 안나오는 것도 모른척 하면서 찜통 사무실에서 그냥 지낸 여름도 있었고. 

암튼 결론적으로 에어컨은 허무하게도 다섯시간정도의 작업끝에 위치를 옮겼고, 내 두통과 몸살없이도 사무실은 냉방이 잘 되고 있고, 설치이전 비용은 삼십만원이 넘을 거라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십오만원. 

이렇게 하면 되는 것을 왜?  

참나. 

 

요즘 이래저래 피곤해죽겠는데, 컴퓨터도 새로 구입을 해서 프로그램 다운받아 설치하고.. 내가 원래 쓰던 컴의 데이타도 옮겨달라고 했는데 정말 달랑 기본적인 시스템 운영 프로그램만 설치하고 가버려서 이제 쓰던 컴의 데이타도 옮겨놔야 하고. 어휴... 모든것은 옆에 지켜서서 한마디라도 더 거들어야 편해지고 제대로 된다는 걸 새삼 또 깨닫는다.  

집 공사할때도 설계대로 제대로 건축을 하고 있는지, 마감은 제대로 잘 하고 있는지 지켜봐야 하는건데... 지금 우리집 한쪽면은 담도 뜯겨나가고 - 건축사가 골목의 공용도로를 십여센티미터 슬쩍 침범해 담을 쌓았는데 뒷집 사람이 그걸 신고해버려서 건축허가가 안나는 바람에 또 어쩔 수 없이 담을 허물었고, 지금 그 담벼락에 붙여놓은 타일은 보름쯤 전에 우두두두 떨어져버렸다. 아버지 제자였다는 그 시공자는 자기네 잘못이 아니라 아버지가 우겨서 무거운 타일을 붙이라 주장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된거라면서 모른척하고 있고. 다른 사람에게 좀 봐달라 했더니, 시멘트에 붙여야 하는 걸 페인트 칠 한 후 그게 채 마르기도 전에 붙여놔서 그대로 떨어진거라고 한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아버지탓으로 돌린 그 시공업자. 부도로 망한것같다는 얘기를 듣지 않았다면 정말 쫓아가서 욕을 해줬을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모니터도 좋은거로 바꿨더니 너무너무너무 눈도 피로하고 적응도 안되고. 화면의 밝기도 좀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 싶어 조절을 했더니 지금은 좀 낫네. 아이구... 이넘의 데이타는 또 언제 옮긴다냐.  

 

 

실은 만사 귀찮아 예전에 누가 재밌다고 한 일드 체인지를 볼까 싶었는데, 우쒸... 이 파일을 준 녀석이 지 일어 공부한다고 일어자막으로 받아둔걸 나한테 그냥 준거같애. 드라마보는 것도 포기하고 다시 알라딘에 와서 이러고 있다. 하아~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울보 2010-07-16 23: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치카님 서재 분위기가 하얗게 변했어요,,,,치카님이 많은 일을 겪고 계시네요,
서울은 비가 많이 내리는데 그곳은 어떤가요,

chika 2010-07-17 09:01   좋아요 0 | URL
여긴... 생각보다 비가 많이 내리진 않네요. 하긴 하루종일 비가 오는게 아니라 갑자기 집중호우로 쏟아지는 경우가 많아서 양의 차이는 별로 없을 것 같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