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공상에 빠져 지내기는 하지. 하지만 그게 우리를 기분 나쁘게 만드느냐 하면 아니, 오히려 그 반대야. 도대체 누가 매사에 제정신이기를 원하겠나? 지나치게 '제정신'인 사람들은 서로 너무 쉽게 얽히고 설켜 일을 복잡하게 만들지. 서로가 서로를 속박하는 거야. 으하하하!"(47) 

이제 몇장 안남았다. 그래서... 남겨두고 있다. 얄팍한 책이 왜 이리도 좋은지! 

 

 

 

 

왠지... 책을 처방해 드립니다를 읽고 나니 이 책 역시 무지 재밌을 것 같아버린다. 

이 책은 분명 누군가의 인생을 구할 것이다...라고 되어 있는데, 그 누군가가 내가 아니라고 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아니, 내심 그 누군가가 나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난 왠지 박찬욱의 영화가... 그리 좋지만은 않다. 블랙유머 가득한 영화가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있지만, 그 표현을 내가 정화시켜내고 깊이있게 담아두기에는 아직 세상을 봄날로만 보고 싶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올드보이 이후로 영화를 안봤는데... 우연찮게 박쥐를 봐버렸다. 그리고 피만 보면 속이 미슥거리는 내가 박쥐를 보면서 놓친 장면이 그리 많지는 않았음에, 예전보다 잔혹함을 더 잘 견뎌내고 있음에... 세상살이의 세월이 드러나고 있다는 생각을 혼자만 해 봤다. 
아무튼 영화를 보고 나니 옛날책은 왠지 싫어...라고 했지만 이 책은 사서 읽어야겠다. 

 

 

이 책은... 딱히 내 취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전편의 내용을 봤기 때문에 아무래도 구입해서 읽어야겠다. 

현대에 씌여진 미래의 이야기지만, 왠지 과거의 분위기와 사회적 풍자가 느껴지는것이...  
처음 읽을 땐 뭐가 뭔지 정리가 되지 않았었는데, 조금씩 이야기가 진행되어가면서 나의 편견과 선입견이 세상의 그것과 결코 다르지 않구나, 라는 생각에 잠시 스스로를 반성해보기도 했었다.

근데 이 책은... 읽고나면 암울해질까?  

 

 

요즘 꽤 재밌는 책을 많이 읽었다고 생각했는데 떠오르는 책이 없네. 책을 사려고 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신간도서를 살펴보면 왜 이리 사고싶은 책, 읽고 싶은 책이 많은지 미칠지경이다. 

거기에다 점점 쌓여져가는 책더미는 이제 더이상 쌓을 공간도 없고... 정말 더 미칠지경이다. 

 

 

 

 

 

 

 

 

 

 

 

 

 

 

 

 

 

 

 

 

 

 

 

 

으하하~ 

이렇게 놓고 보니 몇권 안되는구만.... 한꺼번에 책 사재기 하는 것도 힘들다, 힘들어.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9-05-06 1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테레즈 라캥 읽었다~~~~~~
퍼디도 스트리트 정거장은 좀 두꺼워서 걱정이야.
난 만순이한테 책 그만 사라는 경고 받았어 ㅜ.ㅜ

chika 2009-05-07 17:51   좋아요 0 | URL
테레즈 라캥.. 기대되는 작품이 되어부렀어요;;;
퍼디도 스트리트 정거장은 두껍지만 그리 힘들게 읽히진 않을 듯 해요. 그나저나 쌓인 책들을 어찌해야할까요? 정말... ㅠ.ㅠ

이매지 2009-05-06 2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이 당신의 인생~ 은근 재미있어요 ㅎㅎ

chika 2009-05-07 17:52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다들 그리 말해서 이번에 화악~ 구입해버릴라구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