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이 그닥 빠르지 않고, 뭔가 한번에 명확하게 떨어지는 답변이 오지도 않는다.

예전에도 교환반품이 있어서 우체국 갔더니 착불이 안된다고 했던가, 착불요금이 더 비쌌던가... 그래서 내가 등기요금 내고 보낸 다음 그 돈을 환불받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그리고 교환반품이 있을때마다 내가 우체국에 가야하는가,를 문의했더니 그 다음에는 택배기사가 와서 반품할 책을 받아갔다. 물론 교환되는 상품이 오지 않아서 굳이 내가 박스를 구해 반품할 책을 포장했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일도 아니었고.

이번엔 중고샵 판매하는 물품(이것도 역시 '반품'이라고 표현한다. ㅡ,.ㅡ)이랑 교환반품이랑 겹쳐서 혼란이 생겨버려 문의를 했다. 그랬더니 ... 중간의 이해되지 않은 과정에 대해서는 그냥 생략하고, 어쨌든 택배비용이 더 비싸서 우편등기 착불로 반품 요청을 했다는거다. 아, 물론 내가 번거로울까봐(자꾸 문의를 해대니 서로 번거로웠는지도 모르지만) 이번엔 알라딘에서 친히 택배사에 연락해서 택배기사를 보내준다는거다. 내일이나 모레쯤. (토요일에 올지도 모른다고?ㅡ"ㅡ)

아무튼 여러 할말이 많지만, 정리해서 말하기도 귀찮고. 비용이 절감된다면 일부러 시간내서 우체국에 가 줄수도 있다. 요지는 알라딘에서 교환반품 요청이 있을경우 '제주도인 경우 택배비용으로 인해 고객이 가능하다면 우편등기 착불로 보내 줄 것을 요청(요구가아니라)'한다는 문구가 들어가있었다면 괜히 삼일을 낭비하지는 않았을거다.

- 말이 삼일이지... 교환반품요청한 책은 요즘 아주 잘팔리는 책이니 제고확보가 어렵지 않았을 책 한권인데 꼬박 일주일만에 받는다. 덩달아 같이 맞물려버린 중고샵 판매책은 아직도 사무실 한켠을 자리잡고 내 걸음을 가로막고 있는 중이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08-04-03 2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오늘 교환반품 책 받았어요. 오늘도 안 오면 !$#!%!^$@& 하려고 했는데, 오늘 왔더라구요. -_-a
심지어 미미여사의 신간 <쓸쓸한 사냥꾼>이었다죠? 쳇

chika 2008-04-04 09:05   좋아요 0 | URL
아유~ 전 아직 책을 받지도 못했는데 어제부터 '고객님께서는 ...을 "받으셨습니다"'라고 떠요. 아니, 내가 아닌 내가 또 있나봐요. 책받은놈, 어디갔어? ㅡ"ㅡ

2008-04-04 00: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8-04-04 09: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하루(春) 2008-04-04 0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화 안 받던데요? 아니.. 신호도 울리지 않았어요. 오늘 낮에 2번이나 해봤는데...

chika 2008-04-04 09:06   좋아요 0 | URL
그.. 1544번이 송신자 부담이잖아요. 여기서 전화하면 시외전화요금에다가 통화는 또 쉽지가 않죠. 그래서 전 그냥 사이트에서 문의해요. 근데 그것도 불만족스런 대답을 하루지나서야 해 주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