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나는 우연히 우리 엄마를 자세히 보게 되었다,

학교 숙제중에서 글짓기 시간에 엄마에 관해서 글을 지으라는 숙제를 내어 주셨다,

나는 그동안 엄마는 밥하고 빨래하고 내가 돈을 요구하면 언제나 주는 분이라는 생각을 햇다,

그래서 내 엄마는 어떤 사람일까 곰곰히 생각하고 엄마를 하루 종일 보앗다,

  제일 먼저 우리집에서 일어나시는분,

가족들이 아침을 준비해놓고 하나둘 깨우시느라 바쁘시다,

가족들이 출근하고 학교를 가고 나면 청소도 하시고,

빨래도 하셔야 한다,

얼마나 힘들까...저 많은 빨래를 ,,혼자서

엄마는 언제나 바쁘다

무엇이 그리 바쁜지 나는 잘몰랐다,

한시도 가만히 앉아서 계시는것을 본적이없다,

엄마가 만든 김치 맛은 끝내 준다,

 엄마는 커피를 참  좋아라하신다,

그런데 한번도 편하게 앉아서 커피를 드시는것을 본적이 없다,

언제나 ,,,,,,,,,

   엄마는 꽃을 아주 좋아라 하신다,

그런데 한번도 당신을 위해서 꽃을 사신적은 없다,

지금도 엄마집에 가면 많은 꽃들이 우리를 반긴다,

내가 조금씩 자라면서 엄마의 모습을 본결과

그날 엄마에 대해 글짓기를 하려고 엄마를 자세히 관찰한 그날 이후 난

엄마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되었다,

우리 엄마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를,,

그녀 만큼 강하고 용기있고 힘센사람은 없다,

어느새 이마에 주름이 늘고,,

손녀의 재롱을 보면서 웃으시는엄마,

그녀와 모처럼 만나서 따뜻한 커피한잔을분위기 있는곳에 가서 사드려야 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5-07-04 1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님 200쪽 목표로 매진하세요^^

울보 2005-07-04 18: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호,,
그래볼까요,,만두님,,

짱구아빠 2005-07-04 2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생 결혼식에서 울 어머니 뵙고 2달동안 얼굴을 못 뵈었네요.. 그동안 사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전화도 자주 못드렸는데.... 울보님 글을 보니 울 어머니가 갑자기 그리워집니다. ㅠㅠ

울보 2005-07-04 2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지요,
저도 종종 매일 전화하다가 하루라도안하면 엄마가 다음날 바로 전화를 주시더라구요,
그런 마음이 부모마음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