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된 아빠]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아기가 된 아빠 살림어린이 그림책 20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 노경실 옮김 / 살림어린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앤서니 브라운
난 그의 이름만으로도 그의 책을 손에잡는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작가. 그의 그림책을 가만히 들여다 보고 있으면 가족이야기가 참 많다
그리고 우리아이들에게 전해주는 어린이 자신들의 이야기
돼지책에서는 가족에서 엄마의 중요한 역활을. 고릴라에서는 아빠랑 살아가는 딸의 아빠와 의 추억만들기. 등 그가 전해주는 이야기를 읽다보면왠지 내가족을 더사랑해야 하고 나자신을 더 사랑해야 할것 같다
이번에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철없는 아빠 이야기다
난 왜 이책에 크게 공감을 하는걸까
 

언제나 멋쟁이 우리 아빠
남자들은 결혼을 하고 나서도 언제나 자신을 꾸미는것에 망설이지 않는것 같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집에 있는 엄마들보다는 더 멋지게 꾸미고 다니는것은 당연하겠지만,,ㅎㅎ
 

아빠의 헤어스타일
내딸의 아빠도 헤어스타일은 여자인 나보다 더 자주 미장원에 가는것 같기도 하다
엄마인 나 여자인 내가 너무 안꾸미나,,
싶지만  

 

아빠는 언제니 이것저것 관심도 많고
책속에 아빠는 내딸의 아빠처럼 시끄러운 노래를 즐기는데 이런 노래는 내딸도 즐기기에 뭐
그림책속에 나오는 아빠는 좀 화려하게 사는듯하지만 옆지기는 그렇지 않은데 주위이야기를 듣다보면 아직도 자신의 취미생활에 목숨을 거는신랑들도 많다고 하니 그림책속에 아빠가 과하다고는 말하지 못하겠다,
 

아빠는 언제나 멋을 부리지요,
엄마에게도 멋을 부리라고 하지요,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아기처럼 침대에 누워서 엄살을 부리지요 그럴때면 엄마는 다 큰아기라고 부리지요,


  


언제나 젊어보인다는 소리를 듣던 아빠가
어느날 우연히 작은 가게에서 발견한 젊음을 돌려드립니다.라는 음료를 발견한 아빠는
음료를 다 마셔버리고 잠을 잤는데
다음날 아침 아빠는아기가 되어버렸어요,
존은 그런 아빠의 모습이 너무 우스웠지만
아빠의 표정은 우울해보이네요,
엄마는 화도 내지 않고
아빠를 돌보시네요,
 

아빠는 다시 아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엄마는 아빠를 데리고 산책을 나가고 밥도 존이 쓰던 아기의자에 앉아서 먹네요
아빠는 어제 의사표현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얼마나 답답할까 아빠는 칭얼 거리기만 하고 존이 놀아주려고 해도 투정만 부리고 존은 그런아빠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들지요 어른일때도 자신과 놀아주기 보다는 멋만부리고 즐기던 아빠가 아기가 되어서도 그러니,
아빠는 칭얼거리다 엄마가 아빠를 침대에 눕혀주자 잠이 들었지요,
그리고 잠시후 아빠는 잠에서 깨었어요,
그리고 악몽을 꾸었다 생각을 하지요,
그런데 아빠의 머리카락에 흰머리카락이,, 

정말 멋진 상상력의 그림책입니다
어른인 우리들도 가끔은 아이가 되고 싶거나 아이들처럼 행동할때가 있을것입니다그런 모습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시선
아이가 바라보기에 참 철없는 아빠
그런 아빠가 어느날 아기가 되어버렸다,
우리는 종종 늙는다는것에 과하게 반응하거나 젊어지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요
요즘은 내부모 세대보다 한결 더 젊게 살아가고 있고
그래서 일까 종종 철없는 부모들을 만나기도 하지만, 

이책은 우리아이들 보다 부모가 먼저 읽어야 할 책이 아닐까요,
아이들 시선으로 바라본 아빠의 모습
내신랑이 저렇다면
젊어보이고 젊게 사는것은 좋지만
아빠가 된다는것도 참 좋은 일인데
아빠처럼 사는 모습은 어떨까?
존이랑 축구도 하고 놀이공원도 가주고
음식도 만들어보고 그런 아빠의 모습이 더 멋지겠지요,
그럼 한결 더 젊어질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랑 놀면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에 한결 어려진다는 기분이 들거든요,
가끔 이 험한 세상속에서 치열하게 살다가 그래도 아이들을 바라보면 아직 때묻지 않는 그아이들의 미소에 위로를 받건 하거든요
우리 아빠들도 느껴보시기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1-06-18 04: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보스러운 아버지들이 너무 넘치는 요즈음 이 나라에 참 아름다운 그림책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