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를 리뷰해주세요.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
신예희 글.그림.사진 / 시그마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여행서?
제목처럼 이책은 여행지의 먹을것들에 관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다른 이야기는 없다
어디어디에가면 어떤 음식이있는데 그곳 음식은 이렇게 먹으면 맛나고
그곳에 가면 이런것을 주의하라고,, 

이책은 여행서중에서도 먹을 것에 관한이야기만 하나가득 담겨있다
다른이야기는 없다
30회를 넘게 해외여행을 했다고 한다
그 여행속에서 그녀가 제일 기억에 남는것은 음식이었던 모양이다
아니 그녀는 어쩌면 정말 먹는것을 좋아 하는지도 모르겟다 

그녀가 소개하는 먹을거리를 읽고 있으면 내가 그곳에서 느끼고 있는것처럼도 느낀다
먹는것을 그리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여행을 생각하면 나는 주로 볼거리를 생각한다,
어디에 가면 무엇을 보고 어떤점이 특이 하더라 그곳에 가면 꼭 이곳에 들려보기를,.하는말 어쩌면 시중에 그런 책들이 너무 많이 나와있기 때문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해본다 

배고프면 화나는 그녀가 홍콩 마카오. 스페인. 터키. 태국. 일본을 여행하면서
그곳에 먹거리를 아주 맛갈나게 소개해주고 있다 

책을 읽는동안 나도 여행을 떠나고 싶었다
그런데 그건 먹을거리를 찾는 여행은 아닐것이다 여행을 가면기억은 날 것같다
아하 이곳에 가면 이런 집이 있다고 했는데 한번 가볼까 아마 망설이면서 어디가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은 하지 않을것 같고 후회도 없을것같다
하지만 그닥 나에게 확 와닿지 않는것은 내가 그리 먹는것을 즐기는 편이 아니기 때문일것이다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있는 이야기 친구가 들려주는 먹을거리 이야기를 아주 많이 들은듯하다, 내가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재미나게 읽었다 

그리고 여행을 가면 꼭 들려보고 싶은 곳도 생겼다
그런데 언제 나는 저 먼 나라로 여행을 가볼까나 싶다,,,,,ㅎㅎㅎ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9-29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런데 언제 나는 저 먼 나라로 여행을 가볼까나 싶다...ㅎㅎㅎ
동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