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을 리뷰해주세요
아이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
정경옥 지음 / 미디어윌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난 책이 좋다
그래서 어릴적보다 좀더 커서 책을 더 많이 읽은것같다
어쩌면 내가 어릴적에 책을 많이 읽을 환경이 되었다면 나 스스로도 많이 변했을지도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이렇게 책읽는것이 즐겁고 재미난것인지 그때는 미처 몰랐다
그리고 환경이 그렇지 못했었다
좀더 자라서 스스로 무언가를 깨우칠 나이가 되었을때 나는 책에 빠져들었다
그리고 노상책을 읽었다
그래서 커서 전래도 읽고 세계명작도 다 커서 읽었다
그리고 그때 다짐을 했다
만일 내가 아이를 낳는다면 내아이에게는 일찍 책을 읽어주어야지
그리고 나는 아이를 임신했을때 부터 그림책을 즐겨 읽었다
그래서 일까 우리딸은 책을 좋아한다
옆지기왈 엄마가 책을 좋아하니 아이도 자연스럽게 책을 좋아하지,,
그래서 책안읽는 엄마들이 걱정을 하면 그 부분에서 한시름 놓고 있다
하지만 종종 육아서를 읽거나 엄마들 이야기를 들으면 지금 이나이에는 이책을 읽어야해,,
전래는 몇살부터 . 위인은 . 명작은 하면서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면서 나이를 정하기 시작을 한다 
꼭 그렇게 정해야 하는지 의문이 들기 시작을 할때도 있다
아이가 책을 좋아하면 자연스럽게 그 단계를 거쳐가지 않을까 싶은것이 내 마음이다, 

내가 육아서를 찾아 읽는경우는 아이가 자라면서 더 드물어 진다
아이가 어릴적에는 이런저런 육아서를 읽으면서 이렇게 키워야지 저렇게 키워야지 다짐을 했었던적도 있다
하지만 아이가 자라면서 내아이와 맞는 육아가 제일 중요한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책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을 깨우쳤다
이번에 읽은 신간
아이의 인생을 바꾼 한권의책,
음 이책은 엄마 스스로가 책을 고르기 힘든분
과연 우리아이에게 어떤 책을 읽혀야 할까 고민하는 책을 읽히는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은 엄마들이 어떤 책을 읽혀야 할까 고민할때
이책을 참조하시기를,,
고학년 부모들보다는 저학년 엄마가 책고르기 힘든분들,
이책속에 나오는 모든 책이 다 필요하다고 말하지는 않겠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를 둔 엄마로써.. 

수없이 많이 나오는 그림책들과 동화책들은 다 이유가 있어서
출판사에서 많이 고민을 해서 출판한 책들이 아닌가요,
책은 다 좋은거 아닌가요 라고 묻는 이들도 있지만
내아이랑 그것도 맞는것이있을것이다
제일 중요한것은 내아이와 잘 맞는것을 찾는거라고 생각을 한다
책이든 공부든,,
엄마가 많이 고민하고 내아이를 잘알고 찾아주는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이책은 한번 읽어보고 내아이를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기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09-06-30 23: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아이가 좋아하는 책... 쉬운 책 위주로 골라줘요...
책에 싫증이 나지 않도록... 잘 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울보 2009-07-01 00:07   좋아요 0 | URL
그럼요 잘하고 계신거예요,
아이가 점점 좀더 글밥많은 책으로 옮겨 가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