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인형의 집>을 리뷰해주세요.
꿈꾸는 인형의 집 푸른숲 작은 나무 14
김향이 지음, 한호진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내 기억속에 인형은,,
이책을 받고 아주 오래전 기억을 떠올려 봤다
그때가 몇살이었던가
아홉살쯤 처음 내가 살던 집을 떠나 새로운곳으로 이사를 할때
그동안 내가 가지고 놀던 인형들을
그때 그인형들을 모두 그곳에 두고왔던 기억
아주 어릴적 아빠가 사주었던 인형들 그 인형을 그집에 두고 왔던 기억
그인형들도 이렇게 슬펐겠구나
싶었다 

정말 그런 생각 없이 살았었는데
지금 내가아이를 키우면서 아직 어린딸이 자신의 인형하나하나를 소중히 다루면서
목욕시키고 옷입히고
머리빗기며 노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참 좋은 친구였는데
내가 혼자일때 언제나 친구가 되어주던 친구였는데,,ㅎㅎ 

꿈꾸는 인형의 집속에는 아주 많은 인형들이 있다
인형을 너무 아끼고 사랑해주는 인형들의 어머니도 있다
벌거숭이 인형이 인형의 집에 오던날
벌거숭이 인형은 무슨일인지 몰랐다
그러나 그곳에 처음 도착했을때는 자신의 모습때문에 창피했다
그러나 그곳에서 만난 인형친구들은 모두 뒤에서 수근거리기는 했지만
참 좋아보였다
하루가 지나고 또 하루가 지나면서 벌거숭이 인형은 속옷이 생기고 피부색도 좋아지고
손톱발톱도 머리카락도 하나하나 예전이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든다
그리고 인형의 집에서는 인형극장이 밤마다 열린다
모두들 자신들의 삶속에서 주인을 만났고 그 주인과의 인연과 헤어짐
사랑과 우정을 이야기 해준다
이쁜이. 꼬마 존. 릴리. 그리고
벌거숭이 셜리인형.
당대최고였던 셜리뎀플인형의 이야기까지,
아직도 인형의 집에는 새로운 이야기를 가지고 들어오는 추억을 간직한 인형들이 하나가득 있겠지요, 

인형은 아이들에게 꿈을 주는 놀이감이다
그런 놀이감과 나눈 추억 정말 멋진 추억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차츰 차츰 나이가 들고 공부에 신경을 쓸 나이가 되면 우리는 어릴적 추억이 하나가득 담겼던 인형들은 어디로 갔는지도 모르게 된다
그 인형들은 어디로갔을까
그런 인형들이 모여있는곳이 인형의집인것같다
상처받은 인형들을 치료해주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주는곳
사랑이 하나가득 담긴곳 그곳이 인형의 집이라고 생각을 한다, 
 

내딸에게 꼭 읽히고 싶은 책이다


댓글(1)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김향이 작가가 꿈꾸는 세상 &lt;꿈꾸는 인형의 집&gt;
    from 정치가 밥 먹여 준다!! 2009-07-09 22:43 
    꿈꾸는 인형의 집 카테고리 아동 지은이 김향이 (푸른숲, 2009년) 상세보기 은 아이들이 읽어도 어른들이 읽어도 좋은 책이다. 이책에는 인형의 목소리와 인형의 삶을 빌어 인간들의 고난과 역경의 삶을 그대로 보여 주고 있다. 역시 위드블로그에 리뷰를 신청하길 잘했다. 책은 마치 하느님이 이세상을 6일동안 창조하듯, 작가 김향이는 6일동안 인형의 삶과 생명, 그리고 이야기들을 창조해 낸다. 이 안에서의 이야기는 작가가 실제 인형을..
 
 
같은하늘 2009-06-19 2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어릴적에 마론인형이라도 늘씬한 서양미녀 인형을 무지 아꼈던 기억이 나네요...^^ 얼마나 예민했던지 학교 간 사이에 동네 아이들이 놀러와 건드리면 그걸 다 알아챘었어요... 항상 책꼿이의 한켠에 앉아 있었는데 중학교 들어가면서 사촌동생에게 모두 주었었지요... 옛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