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달은 무어으로 만들어진걸까?
아이들이 종종 커다란 보름달을 보면서 아주 재미난 상상을 할 때가 있습니다
"엄마 달에는 커다란 토끼 두마리가 산데?"서부터 시작을 해서
그동안 달에 관한 책을 많이 읽어서 일까
아주 즐거운 상상놀이를 하지요
정말 달은 무엇으로 만들기에 달의 모양은 조금씩 변해갈까라는 질문을 던지기도 하지요,,로지가 궁금해 하는 달
그 답을 찾아주시는 할머니와의 이야기 우리모두 만나보자구요,

7  요즘 한참 연산을 배우고 있습니다
다른 수학은 힘들어 하지도 않으면서 연산을 할때면 하기 싫어서 왜그렇게 민기적 거리는지,,
생각하면서 배우는 수학 너무 너무 재미있어하고 즐거워한다
이미 더하기 의 이치는 깨달은 딸아이는 좀더 재미나게 이책 읽기를 즐긴다
즐거운 놀이 책이다,

 

8후후 밥먹기 싫어하는 아이들
밥먹는 습관이 잘 안되어있는 아이들에게
즐겁게 식사예절을 알려주는 그림책이다
아주 커다란 공룡이 어떻게 밥을 먹을까요
그림이 처음에는 싫다고 하더니
그래도 큼직한 글씨와 표현때문인지 이제는 아주 즐겨보는 그림책이 되었다,

 

9힘!
힘과 운동에 대해서 배우는 아주 재미있는 데굴데굴 골을 밀어보는 놀이
둥근것을 밀어줄때와 잡아당길대
서로 밀어주고 당길때
우리네 일상적인 생활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을 통해서 아주 재미있게 아이들에게 힘과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마찰력도 무중력 상태일때는 아주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힘과 운동에 대해서 들려주고있다

재미있다

10동물을 키우고 싶은 아이
그 아이가 어떤 동물을 키우면서 친구를 할까 하고 생각을 하면서 여러동물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여러동물들의 장점을 아주 잘 전해주고있는 그림책이다

아이가 동물들의 특징을 아주 쉽게 배우게 된다,,멋진 그림책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8-02-01 0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님 서재에는 항상 좋은 책 소식이 넘쳐나요. 감사합니다. ㅎㅎ 보관함에 넣어두었다가 하나씩 사봐야지요. ㅎㅎ

울보 2008-02-04 14:14   좋아요 0 | URL
바람돌이님 고마워요, 이쁘게 보아주셔셔서,,,,,,,,

책읽는나무 2008-02-02 0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암튼...필독페이퍼라니깐요.
저도 보관함에 가득 넣고 가네요.^^

울보 2008-02-04 14:14   좋아요 0 | URL
감사해요,,ㅎㅎ 좋은 정보라니 뭐 저야 행복하지요 제가 잘 고르고 있구나 싶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