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번째

류가 너무 재미있게 읽는 그림책입니다,

이책과 함께온 두건은 류에게 좋은 놀이감이자 두건이구요,

친구생일날 친구에게 선물받은 천조각 처음에는 너무 실망을 햇지만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너무 마음에 들지요

그런데 그날밤 무슨일이 일어났을까요,

아주 놀라운 일이 일어난다니까요

55번째

빨간 줄무늬 바지
종종 식구가 많은 집안에서 일어날 수잇는일

아니 류도 자기가 어릴적에 입었던 옷을 친척동생에게 물려주었을대

그 동생이 입은 옷을 보고 자기옷을 떠올릴때가 있다,

이 그림책은 그런 내용이다 너무너무 재미있는

이책이랑 함께온 작은 인형이있다,



작은 천조각위에 이렇게 그림이 그려져 잇었다,

이것을오려서 내가 바느질 하고 솜을 넣었다,

그리고 완성





이렇게 앞뒤 완성

아침에 일어난 류가 너무너무 좋아한다,

너무 귀엽다나,,

ㅎㅎ

만족하니 내가 좋다,

56번째

너무나 흥겨운 놀이랑 문화가 보여지는 그림책이다,

옆에 즐거운 놀이가 소개되어있고

장날이 열린 날 장에 쫒아가지 못한 소녀가 우연히 장에 가서 여러가지 아주 재미난 일을 구경하는 이야기가 나온다

류도 ㅁ구경가고 싶다고 한다,,ㅎㅎ

57번째이책을 읽으면서

나중에는 펑펑울고 말았다,
마음이 너무 아파서 눈물이 그냥 마구 쏟아지고 말았다
류가 없어서 다행이지
그런데 유치원에서 돌아와서 책 제목을 보고는 아주 의아하게 아기가 된할아버지,

"엄마 할아버지가 어떻게 아기가 돼지?라고 무더군요
그래서 아프면 그렇게 될수도 있다고 말을 해주었습니다,

마음한구석이 너무 아파오는 동화책입니다

 

58번째

너무너무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종종 여러사람을 만나는 두려움과 새로운것을 접할때 드는 두려움을 말로 표현하지 못하고 끙끙앓는 아이들도 있다나
요즘아이들은 미리 유치원이란곳에 가서 많이 적응을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학교란곳은 유치원이란곳과는 또다른 곳이다

그 두려움과 설레임이 얼마나 클까

그렇게 두려움을 안고 있을대 부모나 어른들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말해주고 있다

아이들스스로가 학교란곳에 정을 붙이고 재미있는 곳이라는것을 알아주었으면 하기야 요즘 학교가 뭐 재미나 즐거움을 추구하는곳은 아니지만,,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7-03-11 2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늘 울보님 서재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주고싶은 책들이 가득해요. 저 책들도 모두 보여주고 싶어요. ^^ 다음번 주문때는 위의 두 책부터 사줘야겟네요. ^^

하늘바람 2007-03-12 0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빨간 줄무늬 바지 맘에 들어요 특히 인형 우와 너무 탐나요 저도 보관함에~
울보님 소개해 주시는 책 다 탐나요

울보 2007-03-12 11: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돌이님 네 형제가 있는집에는 참좋을듯해요,
그렇게 좋다 해주셔셔 감사해요,
하늘바람님 호호 한참 기다리셔야 읽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