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책모임 하는 날... 모임장소에 먼저 도착한 후배가 책은 안보고 아이폰에 이어폰을 연결해 뭔가 열심히 들으면서....킬킬대고 있었다. 그러더니 "형 딴지 라디오 들어봤어요? 한 번 들어봐.. 진짜웃겨요" 그런다. 그땐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다. 왜냐면... 난 아이폰이 없었고 아이팟만 있었으니까..그리고 아이팟으로는 라디오 방송을 듣지 못하는 줄 알았다 (그니까 무식한건 죄라는 얘기다) 

2.  
스치듯이 본 한겨레 신문 기사에서 우리말 시사방송이 미국 아이튠스에서 1위를 했다는 것이다. 그것도 정치시사 분야의 팟캐스트에서... 딴지식으로 말하면 졸라...신기했다. 어떻게 1위를 한거지? 아직도 어떻게 1위를 한건지 모른다.. 다만 그 기사로 인해 난 그 방송을 듣기로 했고 아이팟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딴지라디오의 '나는 꼼수다' 를 다운 받았다. 그리고 남자들의 수다에 정신없이 빠져 들었다.  

3.
텔레비젼으로 주로 뉴스를 보고 이러저러한 인터넷 신문을 시간날때마다 두루두루 섭렵하는 나는 사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뭐 거기서 거기겠지... 아.. 그런데 거기서 거기가 아니었다. 저만치 멀리 나아간거다. 이건 뉴스라기 보다 시사평론에 가깝고 아니 시사평론이라기 보다 소설에 가까왔다. 팩트와 상상이 결합된 새로운 소설.....그 뒷담화의 진수....ㅋㅋ

방송의 목표도 뚜렸했다. '이명박 대통령 가카에 헌정하는 방송' 이명박 대통령의 끝을 알 수 없는 치밀한 정교하고 극강의 꼼수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목표로 하는 이 방송은 지금까지 가카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버렸다. 퇴임하는 그날까지 진행되는 이 방송... 이거 방송땜에 가카의 퇴임을 아쉬워할지도 모르겠다... 

4.
출연진은 많지 않다. 7회 방송까지는 3명의 남자(김어준 딴지총수, 김용민 시사평론가, 정봉주 17대 민주당 국회의원)... 8회 부터 청계재단을 집중 취재한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의 출현은 사건에 대한 극강한 디테일을 통한 폭소를 유발해준다....이들의 수다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불허와 무한한 상상력을 결합한 현실의 팩트를 구성하여 새로운 정치토크를 진행한다.

10.asiae.co.kr/Articles/new_view.htm


이름: 김어준
전직: 언론사 총수
현직: 해킹당한 언론사 총수
담당: 미디어를 통해 드러나는 가카의 꼼꼼한 면모에 대한 분석
특기: “X발!” “X나 웃겨!” 등 거친 추임새, 귀청이 터질 것 같은 웃음소리
근황: <딴지일보> 서버 해킹 사건으로 전의를 불태우고 있음.
약간: 지상렬 닮은 느낌!!^^
고정 멘트: 가카는 절대 그러실 분이 아닙니다. 우리 가카께서는 그렇게 단순하신 분이 아니거든요! 우리 가카는 정말 섬세하신 분이에요


이름: 김용민
전직: CBS 라디오 <시사자키> 앵커 겸 교수
현직: 앵커 겸 교수였던 시사평론가
담당: 녹음, 편집, 홍보, 청취자들의 청력 보호를 위한 음역 조정
특기: 책 광고, 체구에 비해 하이 톤의 목소리로 콕콕 질러주는 얄미운 멘트.
근황: 최근 출간한 저서가 ‘나는 꼼수다’ 효과로 1쇄 매진 임박.
가끔: 없는 사람처럼 출연빈도가 적지만 항상 지켜보고 있음.
고정 멘트: 가카께 제 책을~ 추천합니다. <조국 현상을 말한다>, 지금 구입하세요


이름: 정봉주
전직: 제 17대 민주당 국회의원
현직: 제 19대 민주당 국회의원 자리를 노리는 백수
담당: BBK를 포함한 경제사건, 즉 가카의 재테크에 관한 꼼수 분석
특기: 개그, 팬 카페 ‘정봉주와 미래 권력들’ 홍보, 남보다 먼저 스스로 칭찬하기
근황: 아내 생일에 돈이 없어 잠든 아내의 지갑에서 카드를 훔쳐 케이크 사와 선물.
아마: SBS <강심장>, MBC <세바퀴> 고정 출연 가능.
고정 멘트: 서울 노원구 공릉동, 월계동을 지역기반으로 하고 있는 17대 민주당 국회의원 정봉줍니다


이름: 주진우
전직: <시사IN> 기자
현직: 팬 카페도 생긴 <시사IN> 기자
담당: 전방위. 특히 가카의 사생활에 관한 꼼수 분석.
특기: 발로 뛰는 취재와 넓은 인맥을 통한 생생한 증언, ‘에리카 김 누나’ 성대모사, 어눌한 말투로 강력 사건 폭로하기
근황: MBC <타임> ‘간첩’ 편 출연. 미국 체류 중인 엄기영 전 MBC 사장과 수신자 부담으로 통화.
왠지: 내 귀에 송새벽
고정 멘트: 기자들이 다~ 그분을 만나려고 했는데 아무도 안 만나줬어요. 그런데, 저만! 만났어요 

5
이들의 분석에 대해 나는 120% 동의하면서... 킬킬댄다... 그런데 사실 킬킬대면서도 웬지 서늘하다. 지금까지 가카를 2메가 용량의 바보로만 생각했는데... 가카는 절대 그런 분이 아니었다. 가카의 진면목을 알려면... 그리고 가카의 가족사랑, 친구사랑을 알려면... 그리고 가카의 그 호탕한 호연지기를 알려면.. 이 방송은 필히 청취해야 한다.  

6.
첫방송은 연애계의 최대 스캔들 '서태지 - 이지아' 사건이 우연이 아니라는 것... 거기에 묻어 잇는 가카의 꼼수로 부터 시작한다... 무한상상의 정치평론의 세계에 진입하고 나서 내리 13회까지 달려갔지만... 아직도 목마르다... 목요일에 업데이트를 한다는데... 아 목요일이 너무 길다... 비와 폭염을 시원하게 날려줄 그들의 수다가 그립다.

뱀발.. 이 방송에서 두 권의 책이 소개된다. 잠깐 방송에 출연했던 고성국 박사의 책과 김용민의 책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주미힌 2011-08-11 17: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이런 극악무도한 방송 들으셨군요.. 저도 2일전부터 열심히 듣고있습니다..
이명박 정말 대단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상상 이상임.. -_-;
돈사랑, 가족사랑, 여자사랑... 정말.. 사랑으로 충만한 장로시더군요;;;

머큐리 2011-08-11 18:27   좋아요 0 | URL
찌찌뽕인데요..ㅎㅎ

무해한모리군 2011-08-11 17: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부부는 드라마를 끊고 듣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드라마를 보면서 듣고 있습니다만..)

아 각하는 정녕 안한 짓이 무얼까요?

머큐리 2011-08-11 18:27   좋아요 0 | URL
가카의 내공에 새삼 놀라면서...그 무한한 꼼수에 경탄을 보내면서..ㅋㅋ

자하(紫霞) 2011-08-11 1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큐리님도 가캬이야기 들으시는군요~ㅋ

머큐리 2011-08-12 09:09   좋아요 0 | URL
어.. 베리님도..그러고 보니 이 방송과 베리님은 왠지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ㅋㅋ

라로 2011-08-11 2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큘님 글을 읽지 않았다면 저는 지금까지 지상렬이 김어준이고 김어준이 지상렬인 줄 알았을거에요!!그래서 김어준 정말 다이나믹한 사나이구나 했거든요,,^^;;
저도 들어야 겠어요!!뒷담화의 진수를!!!ㅎㅎㅎㅎ

머큐리 2011-08-12 09:10   좋아요 0 | URL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나비님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A급 황색저널리즘의 대가인 이 사람은 어쩌면 나비님의 우아함(?)과는 어울리지 않을지 모르지만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남자에요..ㅋㅋ

다락방 2011-08-12 08: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머큐리님. 저 어제 직원들하고 회식하는데 직원들 두명이서 이거 저한테 엄청 추천하더라고요. 꼭 들어보시라고. 최고라고. 그런데 머큐리님이 여기서 페이퍼까지 ㅎㅎ
저도 아이팟인데 다운 받아야 겠어요.

덧. 시사인 기자 좀 멋진것 같아요. ㅎㅎㅎ

머큐리 2011-08-13 01:53   좋아요 0 | URL
다들 멋지지요..방송을 계속 듣다보니 말투가 이 사람들처럼 변하고 있어요..아놔~~

덧,혹 다락방님은 주진우기자(주기자) 같은 스탈을 좋아하시는건가요?

수퍼남매맘 2011-08-12 1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꼼수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반가워서 댓글 남깁니다. 외모랑 어투랑 딴판이어서 처음 사진 보고 화들짝 놀랐습니다. 일절 기부금 받지 않고 2시간 녹음 5만원에 생선구이로 점심 3만 6천원 낸다는 이야기에 이분들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멋진 사총사! 응원합니다.

머큐리 2011-08-13 01:48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슈퍼남매맘님..^^ 같이 공감하는 사람이 많다는 건 즐거운 일이에요..ㅎㅎ 혹 서울 사시는 분이면..주민투표 땡땡이 치실거죠? 슈퍼 남매들을 위해서 말이죠..ㅎㅎ

hwang5656 2011-09-24 2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살까고민인데..
꼼수이용해서 팔아먹으려는 건 아니가요? ㅋ

제 값하는 책인지 궁금하넹.. ㅎㅎ

smurpetty 2011-10-11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팬심으로 사는거죠 모 방송 좀 이용해서 팔아먹음 어때요 KBS도 아니고ㅎㅎ 공짜로 듣는거 미안하잖아요 다들 가카 치하에서 밥벌이 하기 쉽지 않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