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35도를 육박하는 더위속에서 집안에만 있으려니 덜덜거리는 선풍기 한대로 도저히 더 이상 버틸수가 없네요.수영장을 가려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가기 힘들고...어디에서 피서를 해야되나 고민이 안될수가 없습니다.

지금처럼 집집마다 에어컨이 없던 80~90년대는 더위에 지친 서민층이 가는 피소장소는 은행이라고 하더군요.은행에는 에어컨이 있어 얼마간 돈을 예금하러 온 가족이 은행에 가 경비원의 눈총을 받아가며 피서를 즐겼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나는군요.

저도 가끔 은행에 피서하러 가는데 ATM기에 잔액을 확인한후 쇼파에 앉아 아시스커피를 마시며 더위를 피하는데 자꾸 무슨 업무가 계시냐는 경비원의 질문에 오래 있기 힘듭니당^^;;;


그래서 발견한것이 바로 관공서 입니다.동사무소는 오래 있기 힘드니 주로 구청을 방문하는데 에어컨 바람도 나오고 푹신한 쇼파도 있어 열대야에 잠 못 이루었다면 오전에 가서 잠깐 잠을 청하기 그만인것 같네요.주변에 구청이 없다면 세무소도 괜찮은데 사람도 그닥없고 시원해서 피서하기 그만이네요ㅎㅎ


그런데 관공서는 댁략 5시 정도만 되면 문을 닫기에 다른 곳을 찾아봐야 되는데 이때 제일 좋은곳이 대형서점이나 알라딘 중고서점입니다.앉아서 좋아하는 책을 볼수도 있고 또 에어컨 바람이 무척 시원해서 폭염을 버틸만 합니다.대략 밤 10시까지 하니 무더위를 피할수 있는데 경쟁사인 예스24는 11시까지 하니 좀 아쉽단 생각이 드네요.


뭐 이곳저곳 이동하는 교통비가 아깝다면 그냥 대형서점이나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하루종일 있는것이 제일 좋은 피서법인것 같네요.이상 피서갈 돈이 없는 방콕족임과 동시에 뚜벅이이 폭염을 피하는 피서법 이었습니당

by caspi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6-08-09 1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에 대구에 알라딘 서점이 하나 더 새로 생겼어요. 그런데 그곳만은 오전 11시에 문 열어서 오후 9시에 문 닫습니다. 원래는 8시 30분이었는데, 어느새 9시로 변경되었어요. ^^;;

가넷 2016-08-09 2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도서관이 최고죠 요즘은 도서관도 빵빵하게 틀어주거든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