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알라딘의 시리즈 특선의 업데이트에 대해서 글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뭐 알라딘에서 제글을 읽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변경 사항이 있더군요
▶ ▶ ▶
<요게 과거의 분류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해문 추리 걸작선의 내용을 찾으려고 하니 살짝 시스템이 바뀌었나 봅니다.
<현 시스템이죠>
예전처럼 시리즈 특선 상위 분류(예를 들면 세계 문학 전집,판타지/SF/추리 문학 시리즈등)가 없어지고 바로 시리즈로 분류가 됩니다.일장 일단이 있겠지만 저는 현재 방식이 불편해 보입니다.원하는 항목을 찾으려려면 일일히 1,2,3,4번을 다 눌러 봐야 되기 때문이죠.예전에야 판타지/SF/추리 문학 시리즈만 클릭했으면 됬는데 말이죠.그럼 내가 찾는 해문 세계 추리 걸작선이나 동서 미스터리 북스를 찾아 보고자 하나씩 클릭해 봅니다.
찾기도 복잡하거니와 찾는 시리즈도 안보입니다.어디로 간것 일까요??? 근데 이 1,2,3,4항목에 있는 시리즈는 어떤식으로 분류된걸까요? 가,나,다 순도 아니것같고 그렇다고 순수 문학>세계문학>추리>SF순으로 정리된것도 아니고 아무튼 독자가 어떤 시리즈를 찾으려면 무척 귀찮게 됬읍니다.
그래서 좀 귀찮더라도 위의 문학>본격 쟝르 소설>SF를 클릭해 보았읍니다.그랬더니 SF시리즈가 역시 달랑 하나 나오는것이 아닙니까?
이전 분류에선 절판되었지만 시공사 그리폰 북스와 행복한 책읽기의 SF시리즈,그리고 황금가지의 환상문학시리즈가 있었는데 현 분류에선 달랑 환상문학 시리즈밖에 없읍니다.그럼 나머지 둘은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그래서 이건 아니다 싶어 다시 추리/미스터리 항목을 클릭해 보았읍니다.이 분야는 그래도 제법 시리즈가 많으니 어떻게 됬나 확인이 가능하니까요.
근데 있는것은 모중석,스카페타,레이먼드 챈들러,영림 블랙켓,블랙켓,오드 토마스,메두사,팬더미스터리(이거 아동용이죠)만 있는것이 아닌가요.동서도 해문이나 황금가지의 아가사 크리스티 전집도 황금가지의 밀리언 셀러크럽도 셜록홈즈,브라운 신부,뤼팽시리즈등등 기존이 있던 여러 시리즈가 몽땅 빠져 버리고 말았네요.
그 많던 시리즈는 어디로 가버렸는지 정말 궁금하더군요.혹 어디 있는데 내가 못찾은 것이 아닌가 싶어 여기 저기 뒤적 뒤적 거렸는데 뭐 도저히 찾을수가 없읍니다.어디다 정말 꽁꽁 숨겨놓았네요.숨은 그림 찾기 하라는 건지....
물론 시공사의 그리폰 북스 시리즈는 절판되어서 시리즈 항목에서 뺀다면 이해 할수 있지만 엄연히 현재 팔리고 있는 동서 미스터리 북스나 해문/황가의 아가사 크리스티 전집,황금가지의 밀리언 셀러 클럽등등이 왜 시리즈 항목에서 빠지는지 도통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책 제목을 안다면서 해당 책 제목을 치면 되지면 시리즈명이나 출판사명만 기억나며 원하는 책 찾기는 정말 어렵게 되어 버렸네요.
분류 교체가 아직 진행중이어서 그렇다면 다행이지만 현재같은 시리즈만 있다면 책 찾기에 상당한 불편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글쎄 왜 이렇게 개선이 아닌 개악을 했는지 도통 이해가 가질 않네요.답변좀 부탁해용^^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