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갈대상자 - 하나님의 산 역사 ㅣ 갈대상자
김영애 지음 / 두란노 / 2004년 4월
평점 :
과연, 나는 이 책의 리뷰를 쓸 자격이 있는지.. 솔직히 지금 리뷰를 적으면서 그런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은 목사님께서 권해주셔서 읽게 되었어요. 만약 저의 선택권이 있었다면 저는 읽지 않았을 책이랍니다. 누군가 권해주지 않으면 말이죠.
이 책은 신앙을 바탕으로 한동대 건립과정을 그린 책이랍니다. 여러가지 난관을 겪는 모습에서 정말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없었다면 결코 존재하지 못했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앙심이 깊어보이시는 두 부부에게도 우리처럼 연약하고 흔들리는 모습을 보면서 인간은 약한 바람에도 언제나 흔들릴수 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솔직히 저는 모태신앙이어서,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하지 않지만 적극적이게 활동하지 않는 사람이예요. 그냥 예배만 보고 나만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 되지..하는 소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기독교인이지요. 오히려 교회활동에 열심히 활동하는 사람들을 부담스러워하며, 그분들이 저에게 그 활동을 강요할까봐 먼저 피해버리는 성격이거든요.
그런행동들이 부끄러운줄 알면서도 참 안바뀌네요. 어쩜 하나님께서는 저의 이런 성격을 아시고 저에게 지금의 환경을 주셨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국에 있었다면 그냥 예배만 보는 기독교인이 되었을텐데, 타지에 살게 하셔서 더 강하게 붙들어두시려고 하시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음으로는 감동을 받고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지만, 행동으로는 그 감동과 사랑을 베풀줄 모르는 저 자신을 보면서 많은 반성을 했습니다. 어쩜 이런 생각조차 곧 잊어버리고 또 예전의 나 자신으로 돌아갈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저를 훈련시키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좋은분들의 좋은 글들을 많이 읽고 제가 무엇을 해야할지 진정으로 깨달을수 있길 바라는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