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하면서 밥해먹기
김혜경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여자는 직장생활을 해도 남자와 달리 집안일도 함께 해야하니 일하면서 밥해먹는일이란 그리 쉽지만은 않은것 같습니요. 물론, 요즘은 많이들 남편들이 도와준다고 하지만 가정의 몫은 여자가 해결해야한다는 생각은 잘 안 바뀌는 것 같아요.
사실, 가정주부들도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는데, 일때문에 녹초가 되어 집으로 돌아와 또 저녁거리를 고민한다면 정말 짜증나고, 왜 내가 이렇게 사나 생각이 들거예요.
이 책은 직장여성으로써 자신의 살림 노하우를 담은 책이랍니다. 최소한의 동선과 시간을 들여 최대한의 만족을 얻기 위한 노력들이 곳곳에서 엿볼수 있었습니다. 읽으면서 정말 이 사람이 직장여성인가? 싶을 정도로 꼼꼼하더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비교하며, 좋은것은 습득하고 활용하기 좋은 책 같아요. 여러가지 소스와 요리 레서피도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것은 아무래도 빨리 시간을 활용하는 차원에서 냉동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에 대한 것들이 좀 많은 편이었는데, 요즘처럼 웰빙을 생각하는 주부들에게는 약간 맞지는 않는것 같아요.
하지만 한가지를 얻으면 한가지를 잃을수 밖에 없겠지요. 그래도 좋은 정보들이 많이 담고 있습니다. 요리 외에도 주방도구들 서양식 소스등을 구경할수 있어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