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면서 밥해먹기
김혜경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여자는 직장생활을 해도 남자와 달리 집안일도 함께 해야하니 일하면서 밥해먹는일이란 그리 쉽지만은 않은것 같습니요. 물론, 요즘은 많이들 남편들이 도와준다고 하지만 가정의 몫은 여자가 해결해야한다는 생각은 잘 안 바뀌는 것 같아요.

사실, 가정주부들도 저녁을 뭘 먹을까? 고민하는데, 일때문에 녹초가 되어 집으로 돌아와 또 저녁거리를 고민한다면 정말 짜증나고, 왜 내가 이렇게 사나 생각이 들거예요.

이 책은 직장여성으로써 자신의 살림 노하우를 담은 책이랍니다. 최소한의 동선과 시간을 들여 최대한의 만족을 얻기 위한 노력들이 곳곳에서 엿볼수 있었습니다. 읽으면서 정말 이 사람이 직장여성인가? 싶을 정도로 꼼꼼하더군요.

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비교하며, 좋은것은 습득하고 활용하기 좋은 책 같아요. 여러가지 소스와 요리 레서피도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것은 아무래도 빨리 시간을 활용하는 차원에서 냉동식품이나 인스턴트 식품에 대한 것들이 좀 많은 편이었는데, 요즘처럼 웰빙을 생각하는 주부들에게는 약간 맞지는 않는것 같아요.

하지만 한가지를 얻으면 한가지를 잃을수 밖에 없겠지요. 그래도 좋은 정보들이 많이 담고 있습니다. 요리 외에도 주방도구들 서양식 소스등을 구경할수 있어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