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으뜸동화 2
정채봉 지음 / 동쪽나라(=한민사) / 1998년 12월
평점 :
절판


대체로 어렸을때 읽었던 동화들을 살펴보면 외국 동화들이 많은것 같아요. 지금도 인기 동화들을 살펴보면 외국 동화들이 많은것을 볼때 참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정채봉님이 엮은 창작동화를 읽었는데, 우리나라의 창작동화가 이렇게 좋은데 외국동화에 많이 밀리는 현실이 좀 안타깝더군요.

이 책의 장점은 한권으로 여러편의 창작동화를 만날수 있다는거지만 한권씩 이야기에 맞는 일러스트가 있는 짧은 동화책을 내어 놓아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다른 동화책들을 읽으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어린이 책이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은 어린이들이 더 읽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이야기속의 주인공들이 어린이다보니 그속에는 장애인에 대해서, 부모에 대해서, 친구에 대해서 지금 우리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한 좋은 해답들을 일러줄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선생님들도 이런 창작동화를 함께 읽고 아이들과 함께 생각을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적어도 이 책을 읽고 감동하는 선생님이라면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하고 아이들에게 무조건 체벌을 하지 않을거란 생각이 들었거든요. 아이들 또한 이런 이야기를 읽게 됨으로써 정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