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출장을 하는 여성을 위한 여행 프로그램 ‘WOTW(Women On Their Way)’를 개발해 소규모 호텔 브랜드였던 ‘윈덤’을 대형 브랜드로 성장시키는데 일조해 수석부사장으로 승진, 업계의 신데렐라로 떠오른 호텔리어 캐리 브루서드.
브루서드가 이야기를 짓고 출판사 ‘김영사’ 박은주 대표가 번역한 <신데렐라 성공법칙>(김영사. 2006)는 스스로 CEO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원히 오지 않을 백마 탄 왕자를 기다리는 여성들에게 경종을 울리는 책이다.
익숙하게 접해온 구전동화의 주인공들의 ‘허점’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겨냥 21세기 판으로 재해석한 통찰력과 직장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출판계에 입문한 지 3년 만에 김영사로 스카우트되고, 32세라는 젊은 나이에 사원에서 사장으로 승진하며 화제를 모았던 박은주 대표는 성공을 꿈꾸는 많은 여성, 후배들에게 올바른 성공역할모델을 제시하고자 이 책의 번역을 자처했다.
책은 “여성은 이제 공주나 왕비가 아닌 인생의 CEO가 되는 동화의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고 말하며 “마지막 장을 넘길 때는 자신만의 동화를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다음은 동화에서 발췌 해 낸 핵심 처세술.
1. 신데렐라 : 요정의 인정을 받아 궁전에 들어간다.
교훈 -> 직장생활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를 머릿속에 현명하게 그려본다. / 하찮은 일처럼 보이더라도 늘 최선을 다한다. / 멘토의 인정을 받고 지원을 얻는다.
2.백설공주 : 왕비를 물리치고 든든한 자기편을 만든다.
교훈 ->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일한다 / 늘 긍정적인 태도가 동료들의 신뢰를 얻는다.
3.빨간망토 소녀 : 한눈팔지 않고 곧장 목표를 통해 전진한다.
교훈 -> 우선순위를 정해 일한다. / 사람들의 장점뿐 아니라 단점까지도 포용한다. /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일을 충실히 수행한다.
4.헨젤과 그레텔 : 절망의 숲을 지나 더 나은 직장을 구한다.
교훈 -> 구직활동을 새로운 직업으로 생각하고 스스로를 마케팅하라. /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들인다. / 인터넷 구직 사이트에만 의지하지 않고 인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5.미운오리새끼 : 자신의 능력을 알아주는 백조의 무리로 날아간다.
교훈 ->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큰 야망을 품는다. / 업무에 도움이 되는 모임이나 단체에 가입한다. / 다른 사람의 칭찬을 기다리지 말고 먼저 스스로를 칭찬한다.
6.잠자는 숲 속의 미녀 : 열린마음으로 잠들어 있는 능력을 깨운다.
교훈 ->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늘 새로운 시도를 한다. / 상사가 자신을 차별한다면 생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 정당한 대우를 받기 위해 성과를 기록하는 습관을 들인다.
“지금은 복사심부름이나 하며 하얀 블라우스가 토너자국으로 얼룩지고 있을 지라도 여러분은 언젠가 CEO가 될 수 있다”는 역자의 독려가 인상적인 독특한 자기계발서다.
[북데일리 김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