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ny McPhee: The Collected Tales of Nurse Matilda (Paperback)
크리스티나 브랜드 지음 / Bloomsbury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영화 '내니 맥피' 때문에 선택하게 된 도서예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영화로 개봉되어서 합본으로 나온 책이예요. (영화는 소설을 각색했다고 하더군요.) ]

원제목은 마틸다 유모인데, 영화에서는 책속의 내용을 약간 수정하면서 제목도 바꾸었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영화 제목이 더 친근하네요.

이 책은 3편의 에피소드를 한권으로 묶어낸 책이랍니다.

대략의 내용들은 브라운 부부에게 말썽꾸러기 아이들이 있는데, 너무 말썽꾸러기들인지라 브라운 부부집에 온 유모들은 하루를 넘기지 못하고 떠납니다.

그들이 떠나면서 '유모 마틸다'만이 이 아이들을 관리할수 있다고 조언도 함께 남기면서 말이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간호사 마틸다라고 하지만 그 당시 간호사라는 의미보다는 유모라는 의미와 함께 사용했다고 하네요. ]

결국 마법처럼 유모 마틸다가 등장하는데, 솔직히 그녀의 호감가지 않은 외모는 유모로써의 자질을 의심받을 정도랍니다.

역시나 아이들은 마틸다를 만나면서 똑같은 말썽을 피우지만 마틸다가 지팡이를 바닥에 치기만하면 이상한 일들이 발생하면서 아이들의 행동은 하나 하나 변화하기 시작해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창이 닫힙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이 많다보니 사건사고가 많습니다]

점점 아이들은 마틸다를 좋아하게 되고, 마음과 행동도 바뀌게 됩니다.

마틸다가 떠날 때가 되자, 아이들 눈에는 마틸다의 모습이 더 이상 못생깅 유모가 아닌 웃음이 아름다운 유모를 볼수 있게 됩니다.

마틸다는 중요한것은 외모가 아닌 마음이라는것을 가르쳐주고 떠납니다.

개인적으로 이 외서는 좀 읽기 힘들었어요.

영국식 영어에다가 좀 오래전 영어인지라 익숙하지 않은 영어들 때문에 읽기 좀 힘들었답니다.
중급수준의 영어서적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