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 스폰서섹션]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과의 관계를 표현했습니다.
첫째, 현재 살아 움직이는 정보를 가득 담은 책이다.
어린이들이 무관심하고 흥미 없어 하는 소재는 줄이고 현재 세계 각국에서 활발하게 살아 움직이는 소재 중심으로 꾸며 어린이들이 흥미 있게 몰입할 수 있다. 본받을 만한 유명 위인이나, 기업인, 스포츠 스타 등의 출생지를 재미있는 일러스트로 표현해, 어린이들이 꿈을 가질 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둘째, 대한민국 중심으로 세계 각국과의 관계를 표현했다.
이 지도책은 외국의 지도책을 우리말로 옮겨 만든 책들과는 달리 철저하게 대한민국 중심으로 꾸몄다. ‘우리나라와의 관계’, ‘우리나라에서 주요 나라까지의 비행 소요시간’ 등을 통해 어린이의 공간 인지 능력과 이해도를 높여 준다. 따라서 어린이들의 학습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지도책이라 할 수 있다.
섯째, 세계 여러 나라의 모습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표현했다.
세계 여러 나라를 지역별로 나누어 생활 풍습, 자원, 공업, 주요 특산물, 농수산물, 문화 유적지, 교통, 유명한 사물 사건 등 국토의 모습을 총괄적으로 정리하여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했다. 각 페이지에 지도, 관련된 상식 및 재미있는 정보들이 있어 쉽게 배울 수 있다.
넷째, 이 책은 새롭게 바뀐 표기법을 따르고 있다.
문화관광부와 국립국어원에서 말레이인도네시아어?타이어?
베트남어 등의 표기법을 2004년 12월에, 포르투갈어?네덜란드어?러시아어 등의 표기법을 2005년 12월에 새롭게 제정했다. 이 책은 새롭게 바뀐 표기법을 따르고 있어 정확하다.
■ 지은이 : 김만곤, 장미현, 한춘희, 홍미화
■ 그림 : 남경태, 박비나
■ 정가 : 각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