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일보 스폰서섹션] 반나절이면 집이 확 바뀌는 레테의 5만원 인테리어 에는 카페 ‘레몬테라스’ 회원들에게 이미 검증 받은 인기 아이템들과 아직 공개하지 않은 레테만의 숨겨진 비장의 아이템들이 수록되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집을 꾸미는 일에 관심은 있지만 전문 시공업체를 통해 공사를 하자니 견적이 만만치 않고 직접 고치자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생각만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일단 집을 꾸미기로 마음먹고 그럴싸한 제목의 인테리어 관련 책자를 살펴봐도 대부분이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 위주로 만들어져 있어서 직접 실전에 적용시키기에는 무리가 있다. 따라하고 싶어도 어떤 방법으로 시공한 것인지, 그 집을 장식한 가구나 소품들은 어디서 파는 것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등의 정보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반나절이면 집이 확 바뀌는 레테의 5만원 인테리어 는 예쁜 집을 보여주는 데에만 그쳤거나 값비싼 재료와 전문 시공업체의 도움 없이는 무용지물이었던 기존의 인테리어책의 형식에서 벗어나 직접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벽 꾸미기, 문 꾸미기, D.I.Y, 리폼, 홈패션, 가든 꾸미기까지 이 책에서 소개하는 대부분의 아이템들은 반나절동안 단 돈 5만원으로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재료 구입처, 소요비용 및 시간, 시공방법 등이 상세한 과정컷과 함께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어 특별한 재주가 없더라도 누구나 스스로 집을 꾸미고 고칠 수 있다.
■ 지은이 : 레테(
황혜경)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 (주)시네픽스
큐빅스 애니메이션팀장으로 일하다 남편 핑테를 만나 결혼하면서 전업주부의 길로 들어섰다. 시공업체의 도움 없이 스스로 신혼집 꾸미기에 도전하면서 값비싼 가구와 소품 없이도 멋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노하우를 터득, 네이버 카페 레몬테라스 를 오픈했다. 하루 방문자수 3만5천명, 회원수 17만 명의 인기 카페가 되면서 여성중앙21, 우먼센스,
코리아타임즈 등 각종 잡지와 신문에 소개되고, SBS-TV
여자플러스, MBC-TV 정보 토크팔방미인 등 다양한 TV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독립적인 여성 포털 사이트 레몬테라스닷컴도 운영중이다.
■ 정가 : 각 1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