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달라지고,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달라지며, 습관을 바꾸면, 성격이 달라지고, 성격을 바꾸면, 운명이 달라진다.
-새뮤얼 스마일즈-
Sow a thought, and you reap an act, Sow an act, and you reap a habit, Sow a habit, and you reap a character, Sow a charater, and you reap a destiny.
-Samuel Smiles--.쪽
마음을 열게 하고 용기를 주는 비디오
빠삐용 Papillon 스티브 맥퀸과 더스틴 호프만 주연. 탈옥수 앙리 샤리에르의 실록 자선을 영화화한 것이다. 주인공의 강한 의지, 무서우리 만큼 강인한 집념과 실행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미라클 워커 The Miracle Worker 앤 밴크로프트, 패티 듀크 주연. 시각장애인 헬렌 켈러와 설리번 선생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사랑, 인간의 존엄성 및 휴머니즘과 감동을 전해준다.
나의 왼발 My Left Foot 다니엘 데이 루이스 주연. 왼발만을 움직이는 전신마비의 장애인이 강인한 정신력으로 고통을 극복하고 사랑을 이루어내는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렸다
인생은 아름다워 Life is Beautiful 로베르토 베니니가 각본과 연출, 주연을 겸한 영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유대인 수용소의 참혹한 현실로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한 아버지의 눈물겨운 이야기.
시티 라이트 City Lights 찰리 채플린 감독, 출연. 떠돌이 부랑자가 눈먼 꽃장수 소녀의 눈을 수술해 주기 위해 술독에 빠진 백만장자에게 접근하고 결국 소녀는 눈을 수술한다. 가슴 뭉클한 결말이 인상적.-.쪽
갈매기의 꿈 Jonathan Livingston-Seagull 리차드 바크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한 작품. 갈매기의 기나긴 여로를 통해 도전과 좌절 그리고 희망으로 채색되어지는 인간 삶의 역정을 조용히 들여다본다.
황혼 Dad 잭 레몬, 테드 단슨, 올림피아 듀카키스 출연. 부모가 늙어 가는 모습을 보는 자녀의 마음과 늙음을 운명으로 받아들여야 하는 부모 사이의 힘겹고도 감동적인 내용을 그리고 있다.
흐르는 강물처럼 A River Runs Through It 크라이그 쉐퍼, 브래드 피트 주연. 이 영화는 목사인 아버지와 두 아들, 그리고 그들을 엮어주는 강 낚시에 관한 잔잔한 드라마이다.
천국의 아이들 Children of Heaven 미르 파로크 하스미안과 바하레 사디키 주연. 여동생에게 운동화를 안겨주기 위한 오빠의 감동적인 질주가 우리에게 진실과 순수의 감동을 가득 안겨준다.
언제나 마음은 태양 To Sir With Love 시드니 포이티어 주연의 1967년도 영화. 흑인 과학교사가 부임하자 처음에는 어색해하던 아이들도 점점 예의를 몸에 익히게 되고, 새로운 세상을 배우게 된다는 가슴 뭉클한 영화.
=>저는 4개나 봤네요. 기회가 되면 다 봐야겠어요.-.쪽
자기를 사랑해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
여러분은 가치 없는 존재가 아니다. 아무리 많은 실수를 저질렀다고 해도, 여태까지 잘했던 일이 별로 없다고 해도 자신을 비난하지 말자. 다른 사람은 여러분을 무가치하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스스로가 자신을 무가치하다고 말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스스로를 가장 사랑하고 격려하며 위로해 줄 사람은 바로 자신이며 이 세상에서 여러분은 단 한 사람뿐이기 때문이다.
여러분의 부모가 결혼해서 여러분을 낳을 수 있는 확률은 45억분의 1에 불과하다. 바꿔 말하면 여러분과는 완전히 다른 아이가 태어날 수 있는 확률이 45억 번이나 된다는 말이다. 하지만 그 중에서 여러분이 태어났다. 이 세상에 여러분과 같은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 앞으로도 절대 태어날 수 없다. 그것이 바로 자기를 사랑해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다.-.쪽
성공의 비결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의 하나는 여러분이 원하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서 직접 듣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기보다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 첫번째 이유는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을 상대해 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인 경우가 많다. 즉 뭔가 이루어낸 사람들은 의외로 자신에게 그 비결을 물어보는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체로 자기가 이룩한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그리고 자신의 성공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에 대해 호감을 갖는다. 따라서 성공한 사람들에게 지레 겁을 먹을 필요가 없다. 어떤 분야에서 뭔가 크게 성취한 사람이 있으면 한 번 찾아가 보자. 만약 멀리 있다면 편지나 이메일로 흠모하는 이유를 적고 궁금한 점을 정중하게 물어 보자.
=>본받고 싶은 사람을 찾은것만으로도 성공한 선택이네요.-.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