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독 : 로버트 저멕키스

출 연 : 해리슨 포드(노먼 스펜서), 미셸 파이퍼(클레어 스펜서), 다이애나 스카위드(조디)



죽은자는 말이 없다. 다만, 조용히 나타날 뿐이다.

노먼 스펜서 박사는 직장에서 그리고 가정 생활에서 완벽한 삶을 살고 있는 성공한 과학자이다.그의 아름다운 부인 클레어 스펜서는 음악가로서 한때 온 열정을 음악에만 쏟았지만 결혼 후 음악을 포기하면서 딸 케이틀린과 남편만을 위해 살아왔다.



딸 케이틀린이 대학생이 되어 집을 떠나자, 클레어는 자신의 일부가 떨어져 나간 것처럼 허전함을 느낀다.그러던 어느 날, 평온한 노먼 박사의 집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노먼이 출근하고 클레어 혼자 집에 있을 때면, 노먼의 사진이 들어 있는 액자가 아무 이유도 없이 바닥으로 떨어지고, 문들은 저절로 열린다. 급기야 젊은 여자의 환영과 환청까지 보게 되면서 공포에 질린 클레어는 정신과 치료까지 받게 된다.

하지만 노먼 박사는 이를 무시해 버린다. 그러나 클레어에게 다가오는 이상한 기운은 그녀를 점점 감춰진 진실에 다가가게 만들고, 결국 클레어는 남편 노먼에 대한 무시무시한 비밀을 알아내는데.....



*

<포레스트 검프>나 <백 투 더 퓨처>, <콘택트> 등 감동 드라마나 오락물만을 만들어 온 로버트 저메키스가 히치콕 감독과 같은 공포 영화를 만들고 싶다는 결의 아래 만든 스릴러 물. 저메키스 감독의 굳은 결의도 결의지만 무엇보다 이 영화의 플러스 요인은 해리슨 포드와 미셸 파이퍼라는 배우의 만남일 것이다. 나이 먹어서도 여전히 쌩쌩함을 자랑하는 해리슨 포드와 어떤 영화에서도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는 미셸 파이퍼가 출연함으로서 캐스팅에서부터 무시할 수 없는 막강함을 발휘하고 있으니 말이다. 두 배우의 노련함이 멋지게 조화를 이룬 <왓 라이즈 비니스>는 미국 개봉 당시 전미 흥행 1위를 기록하였는데, 분위기라던가 결말 등이 <식스 센스>와 유사하단 의심을 사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