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독 : 헨리 셀릭

더 빙 : 크리스 서랜든(해골 잭), 캐서린 오하라(샐리), 윌리엄 히키(프랑켄쉬타인 박사)

할로윈 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일년 내내 할로윈을 준비하며 할로윈을 위해 살아간다. 해골 잭은 할로윈 마을의 지도자로 그의 지도 아래 할로윈 마을의 주민들은 무사히 축제를 치른다. 그러나 잭은 느닷없이 밀어닥치는 공허감을 느낀다. 매년 반복되는 할로윈 행사에 권태를 느낀 것이다.



샐리는 그런 잭을 걱정스런 눈빛으로 쳐다본다.결국 잭은 할로윈 마을을 떠나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여는 크리스마스 행사에 매료당한다. 그는 할로윈 마을에도 이 행사를 전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마을로 돌아와 자신의 방에 틀어박혀 크리스마스에 대해 연구한다. 그리고 잭은 마침내 나름대로의 연구 끝에 크리스마스란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나눠주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날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하지만 잭의 좋은 의도에도 불구하고 결정적인 문제는 할로윈 마을 사람들에게 즐거운 것은 곧 무시무시할 정도로 소름 끼치는 공포를 의미한다는 점. 할로윈 마을 사람들은 나름대로 멋진 선물들을 준비하지만 뱀, 징그러운 오리인형 등의 선물은 아이들을 공포에 질리게 하고 산타로 변장한 해골 잭에 놀라는데..



*

스타 감독 팀 버튼이 제작한 스톱모션 애니매이션. 그는 <배트맨> 그리고 <비틀쥬스> <가위손> 등으로 독특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한 감독이다. 흥미와 품위가 공존하는 수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