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분 13부작, 총 780분짜리 미니시리즈.


제1부, '악연의 시작'. 킹덤 병원은 오래 전 미국 남북전쟁 시절 군복 공장이 화재로 무너진 터 위에 세워져 있다. 이곳은 종종 지진이 일어나고 엘리베이터가 이유도 없이 멈추는 등 이상한 점이 많은 병원이다. 어느 날 유명 화가 피터가 뺑소니 사고를 당해 심각한 부상을 입고 킹덤 병원으로 실려 온다. 피터는 사고를 당해 쓰러져 있는 동안 개미핥기의 형상을 한 의문의 동물에게 도움을 받는다. 같은 날 킹덤 병원에는 수많은 입원으로 유명한 드루즈 부인이라는 환자가 또다시 입원?한다. 드루즈 부인은 노인 환자들을 위로하며 병원에서 강령회를 열곤 하는 심령술에 심취한 할머니다. 피터의 수술을 맡은 젊은 의사 후크는 동료 크리스틴과 함께 드루즈 부인의 MRI 촬영을 진행했다가 상사인 스테그먼과 마찰을 빚는다. 상태가 절망적으로 보였던 피터는 무의식중에 킹덤 병원의 비밀을 엿보는 환상을 경험하고 깨어난다. 후크는 이것을 '기적'이라고 부르고 피터의 아내 나탈리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지만, 킹덤 병원에 감춰져 있던 비밀은 이제 막 드러나기 시작했을 뿐이다.

제2부, '소녀 유령'. 스테그먼은 후크와의 마찰을 제임스 원장에게 호소하지만, 병원의 새로운 슬로건인 '아침햇살 작전'에 푹 빠져 있는 원장은 그가 원하는 대답을 해 주지 않는다. 한편 피터를 차로 치고 달아났던 데이브가 지붕에서 떨어지는 중상을 입고 킹덤 병원으로 실려오고, 새 환자는 공교롭게도 피터의 바로 옆 침대에 눕게 된다. 무허가 MRI 촬영과 잦은 입원으로 스테그먼에게 단단히 밉보인 드루즈 부인은, 어린 소녀의 울음소리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불치병 환자들을 모아 강령회를 감행한다. 그러나 강령회는 스테그먼의 난입으로 중단되고, 드루즈 부인은 퇴원당할 위기에 놓인다. 안투비스는 죄를 짓고 실려온 데이브를 물어뜯어 죽인다. 퇴원 수속을 위해 병원을 나서던 드루즈 부인과 후크는 엘리베이터 위에서 나는 울음소리를 함께 듣는다. 소리의 정체를 확인하려 엘리베이터 위에 올라갔던 후크는 오래된 인형을 발견하고, 이어 소녀 유령을 두 눈으로 목격하고 혼란에 빠진다.

제3부. '유령 찾기'. 연쇄살인범 롤프가 교도소에서 자살을 시도했다 킹덤 병원으로 실려온다. 롤프를 이송하던 급대원 대니는 옛 킹덤의 텅 빈 구급차가 앞질러 달리는 것을 목격하고 혼란스러워 한다. 엘리베이터 위에서 메리의 인형을 발견한 후크는 크리스틴과 함께 드루즈 부인을 다시 입원시키기 위한 작전을 세운다. 드루즈 부인은 진자를 꺼내 들고 유령 찾기를 시작한다. 스테그먼은 수술중 사고로 뇌손상을 입은 소녀 모나 때문에 걱정이 많다. 연인 사이인 동료 의사 브렌다는 의사들의 비밀 조직인 '킹덤의 수호자들'에 가입하라는 조언을 해 준다. 유령을 찾아 병원을 돌아다니던 드루즈 부인은 병원의 사악한 유령인 폴의 존재를 깨닫는다. 스테그먼은 의료사고 전문 변호사들을 구했다는 모나 엄마 르네와 험악한 말다툼을 벌인다.

제4부. '앨머의 악령'. 출장 간호사 엠마가 심장마비로 킹덤 병원에 실려왔다 숨진다. 엠마는 트래프의 전처이자 엘머의 어머니였다. 상태가 악화된 레니 씨가 그날 밤을 넘기지 못할 거라는 말을 들은 드루즈 부인은 레니의 곁을 지키기로 한다. 엉망이 된 자동차에 화가 폭발해버린 스테그먼은 걸인들에게 돈을 주며 자기 차를 망가뜨린 사람을 찾아내라고 요구한다. 오래 전 레니와 연인이었던 드루즈. 레니가 숨을 거두자 눈물을 흘리지만, 슬퍼할 겨를도 없이 영혼이 된 레니가 말을 걸어 온다. 드루즈는 레니에게 병원에서 소녀 유령의 존재를 알고 있는 사람을 찾아달라 부탁하고, 레니는 전등불을 깜빡여 피터의 병실 번호를 알려준다. 피터와 같은 병실에 실려온 연쇄살인범 롤프에게 폴이 나타나 드루즈 부인을 죽이라고 명령한다. 드루즈는 피터에게 드리운 위험의 그림자를 경고한다. 로나의 수면실험에 참가했던 엘머는 끔찍한 악몽을 꾼다. 이어 아버지에게서 어머니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엘머는 슬픔에 잠긴다.

제5부. '후크의 비밀기지'. 병원의 유령 소년 폴은 피터를 죽이려 하지만 안투비스의 저지로 실패한다. 피터가 소녀에 대한 잠꼬대를 했다는 걸 알게 된 후크는 나탈리에게 드루즈 부인 이야기를 꺼내 본다. 빈민구제소에서 매주 열리는 지미 목사의 독서회에서 프랭크라는 부랑자가 헛소리를 하다 자해를 하고 킹덤 병원으로 실려온다. 수술을 맡았던 스테그먼은 수술 도중 프랭크가 마취에서 깨어나자 화가 나 수술실을 박차고 나와 버린다. 후크는 옛 킹덤 병원 지하의 비밀 공간으로 크리스틴을 초대한다. 후크는 정의 실현을 꿈꾸며 킹덤 병원 의사들의 실수와 의료사고에 대한 기록을 전부 모으는 중이었다. 오래 전 실수로 환자를 죽게 했던 크리스틴은 후크의 계획에 동참하기로 한다. 엘머는 죽은 환자 프랭크가 자신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폴은 안투비스를 유인해 중상을 입힌다.

제6부. '목없는 시신'. 킹덤 병원의 지진을 조사하기 위해 저명한 지진학자인 슈와츠턴이 도착한다. 드루즈 부인은 피터가 메리에 대해 알고 있다며 그를 만나게 해 달라고 후크에게 부탁한다. 후크와 크리스틴은 킹덤 병원의 비리를 밝히기 위한 작업을 함께 하기로 한다. 모나의 수술 때문에 곤경에 처한 스테그먼은 의사들의 비밀 단체인 '킹덤의 수호자들'에 가입하기로 한다. 냉담한 로나에게 복수를 해 주고 싶어진 엘머는 자기와 얼굴이 닮은 프랭크의 시체에서 머리를 잘라 가방에 넣어 로나에게 전하지만, 엉뚱하게도 머리를 발견하는 것은 캐리다. 한편 심하게 다친 안투비스를 구하기 위해 피터는 자신의 몸을 빠져나와 메리를 따라 가고, 자신이 다쳤을 때 안투비스가 구해주었던 것을 상기하며 안투비스에게 자신의 피를 나누어 준다. 폴의 사주를 받은 롤프는 피터와 드루즈를 한번에 죽이기 위해 병실에 불을 지르지만, 회복한 안투비스가 나타나 그를 막는다.

제7부. '검은 소음'. 아직도 말은 하지 못하지만, 피터는 이제 그림을 그려 드루즈 부인에게 메리의 사연을 전달하기 시작한다. 알콜중독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술을 마셨다 킹덤 병원으로 실려온 지진학자 슈와츠턴은 자꾸만 환상을 보고, '검은 소음'이 들려온다며 불안한 소리를 한다. 법정에서 심장마비를 일으킨 변호사 플라이셔도 킹덤 병원으로 실려온다. 어린 소녀를 강간했던 과거를 가지고 있는 플라이셔는 심장 이식을 받지 않으면 오래 살지 못하는 처지다. 메리의 이름을 알아낸 드루즈 부인은 킹덤 병원의 옛 기록에서 메리를 찾아보기로 결심한다. 머리를 잃은 프랭크의 영혼도 병원을 헤매 다닌다.

제8부. '심장 훔치기'. 탐욕스런 변호사 플라이셔는 자신의 심장 이식 수술을 위해 나쁜 마음을 먹는다. 후크는 메리의 인형에 들어 있던 오래된 신문 기사를 발견하고 1869년 공장의 화재에 대해 알게 되고, 메리의 성도 발견한다. 부정을 저지른 아내를 살해하고 권총으로 자살을 기도한 뇌사상태의 남자가 킹덤 병원으로 실려오자, 플라이셔는 자신에게 기회가 왔다며 기뻐한다. 드루즈 부인이 아직도 병원에 남아있는 것이 못마땅한 스테그먼은 드루즈 부인의 귀가 이상한 것 같다며 청력검사실로 보낸다. 드루즈 부인은 청력검사실에서 메리의 끔찍한 비명소리를 듣는다. 후크는 스테그먼이 크리스틴의 연구를 가로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심장을 얻게 될 줄 알았던 플라이셔는 안투비스의 응징을 받고 죽음을 맞는다.

제9부, '방황하는 영혼'. 메이저리그 야구 결승전을 앞두고 모든 사람들이 들떠 있다. 킹덤 병원 직원들도 모두 로빈스 팀을 응원한다. 은퇴한 야구선수 캔들턴이 자살을 기도했다 킹덤 병원으로 실려온다. 그는 80년대 중요한 결승전 경기에서 실수를 하고 모든 사람들의 비난을 받으며 고통스러운 인생을 살아왔다. 끝없이 언급되는 자신의 실수를 견디지 못하고 자살을 기도했던 것이다. 캔들턴의 영혼은 몸을 빠져나와 병원을 헤매다닌다. 로나는 캔들턴의 뇌를 스캔하려 하지만, 드루즈는 그렇게 하면 영혼이 영원히 천국으로 가지 못한다며 막는다. 한편 메리와 피터는 병원을 헤매는 캔들턴의 영혼을 찾아 그를 설득한다. 캔들턴에게는 다시 시작할 기회가 주어지고, 시간이 거꾸로 흘러 다시 옛 결승전에 서게 된 캔들턴은 실수를 하지 않는다.

제10부, '부활 소동'. 빈민구제소에서 일하던 지미 목사가 거리에서 십자가에 매달린 채 발견된다. 그를 발견한 부랑자는 자신의 얼굴에 나 있던 상처가 목사를 만지면서 없어졌다고 증언한다. 지미 목사의 비극적인 사건은 킹덤 병원 주위의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과 함께 감동을 주고, 사람들은 지미 목사가 사흘 뒤에 부활할 것이라 믿으며 병원 앞으로 몰려든다. 스테그먼은 모나의 기록을 빼돌리려 하고, 드루즈는 바비를 시켜 메리의 기록을 찾아내려 하면서 목표는 기록 담당인 파웰 부인으로 좁혀진다. 지미 목사가 죽은 지 3일째 날, 킹덤 병원에 또다시 대규모 지진이 일어나고, 지하실이 무너지면서 사람들이 고립된다. 병원 앞에는 수많은 군중이 모여 찬송가를 부르고, 사람들은 기적을 목격한다.

제11부, '고틀리히 병원의 비밀'. 킹덤 병원의 두 환자들이 발작을 일으킨다. 피터와 모나다. 두 사람은 킹덤 병원에 숨어있는 유령들과 어두운 과거들을 보게 된다. 메리가 위험에 처했다는 것을 감지한 드루즈 부인은 옛 킹덤의 화재 사건에 대한 자료를 찾아달라고 바비를 재촉한다. 자료를 뒤지던 베이츠는 킹덤 병원 자리에 있던 고트리히 병원의 고트리히 박사 유령을 만난다. 모나가 발작을 일으키고, 변호사들은 압력을 넣기 시작하자 스테그먼은 고민에 빠진다. 슈와츠턴은 후크의 지하실 킹덤에 장비를 갖춰 놓고, 킹덤 병원에서 일어나고는불가사의한 현상들을 설명하고자 한다.

제12부, '킹덤의 비극'. 다시 발작을 일으킨 피터는 킹덤 병원에 앞으로 일어날 일들과, 이전에 일어났던 끔찍한 일들을 선명하게 보게 된다. 피터는 깨어나서 그림을 그려 드루즈 부인에게 준다. 드루즈 부인이 메리와 대화를 나누고 킹덤의 창시자들이 저질렀던 과거의 악행들을 바로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후크는 마침내 스테그먼이 모나의 수술에서 저질렀던 실수와, 이를 덮기 위해 부정까지 저질렀다는 사실을 폭로한다. 스테그먼은 반 미치광이가 되어 복수를 하겠다고 날뛴다. 드루즈 부인은 킹덤에 다시 비극이 벌어지는 것을 막기 위한 준비에 들어간다.

제13부, '마지막 강령회'. 피터, 후크, 드루즈 부인, 그리고 안투비스의 힘이 모여 킹덤 병원의 끔찍한 과거에 대한 해답이 밝혀진다. 드루즈 부인은 다시 강령회를 알어 후크와 피터를 함께 옛 킹덤의 세계로 보낸다. 두 사람은 게이츠폴즈 공장의 화재가 방화였다는 것과, 그 뒤에 숨겨져 있던 비밀을 알아내 돌아오고, 병원에 갖혀있던 메리의 영혼은 마침내 자유를 찾는다. 킹덤 병원의 불안했던 미래도 바뀌게 된다. 한편, 복수심에 불타고 있던 스테그먼은 항상 자리를 비우고 있던 관리실의 조니 B. 굿의 진짜 정체를 깨닫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