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3 (무선) 해리 포터 시리즈
조앤 K. 롤링 지음, 최인자 옮김 / 문학수첩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덤블도어의 군대...

엄브리짓의 엉터리 수업이 아닌 해리가 이끄는 수업의 이름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해리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사실은 헤르미온의 추진력이 아니었다면 만들어 낼수 없는 수업이었지요.

그리고 어디론가 갔다온 해그리드가 나타나는데, 그는 바로 거인들을 만난거였더군요.

덤블도어와 해그리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거인들을 설득할수 없었지만, 그래도 그들이 그렇게 노력했다는것만을도 점수를 줘야되겠지요.

해리는 점점 볼드모트와 정신적 교루를 이루게 되는데, 그로인해 위즐리씨의 위험을 알게 됩니다.

솔직히 해리는 자신이 그런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하면서 많은 갈등을 겪으면서 분노를 표출하네요.

해리의 마음을 이해하는 한편으로는 그의 표현이 너무 잘못된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위즐리씨가 있는 성 뭉고 병원에 가서 네빌을 만나게 됩니다.

해리는 알고 있던 사실이었지만, 이렇게 네빌이 품고 있던 고민을 론과 헤르미온도 함께 알게 되었네요.

다시 한번 네빌에게 연민이 느껴지지 않을수가 없어요.

하지만, 네빌은 그런 시련을 잘 극복하고 이겨낼거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