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12.13 개봉 / 18세 이상 / 280분 / 공포,스릴러 / 덴마크,프랑스,독일,스웨덴

감 독 : 라스 폰 트리에,몰튼 앙프레드

출 연 : 오토 브랜덴베르그(한센), 로라 크리스텐슨(모나), 홀저 주울 한센(모에스)

원래 늪지대였던 터에 건물을 세운 코페하겐의 킹덤병원. 병원의 환자인 드루쎄 부인은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소녀의 울음소리를 듣게 된다. 유령을감지하는 능력이 있는 그녀는 그 울음의 주인공이 마리라는 소녀의 영혼임을 알게 되고, 떠도는 마리의 영혼과 대화하게 된다. 하지만 마리가 오래전 억울하게 살해되어 병원매장됐다는 사실의 전모가 드러나면서 킹덤병원과 사람들에 얽힌 비밀이 밝혀진다. 그외에도 악령을 잉태한 쥬디스와 후크박사의 사랑, 의료사고로 깨어나지 못하는 소녀, 자기만족에 빠져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스웨덴인 의사 헬머, 연구를 위해 자신의 간에 종양을 키우는 괴짜의사 본도등의 이야기가 적절한 코믹요소와 함께 전개된다.

*

<킹덤>은 1994년 덴마크에서 방영됐던 4시간 40분짜리 TV시리즈를 모은 것으로 총 13부작으로 기획된 시리즈 중에서 이번 12월 13일 개봉되는 부분은 4부까지이다.킹덤의 속편인 <킹덤 2>는 97년 베니스영화제에서 특별 이벤트로 심야상영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차례차례 개봉 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