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이곳에서 단 한사람도 날 좋아하지 않게 될 때만이 진정으로 이 학교를 떠날것이오. 또한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이 단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호그와트는 언제라도 도움을 받게 될것이요." (덤블도어 교수)-120쪽
"볼드모트는," 리들이 부드럽게 말했다. "나의 과거이자, 현재이자, 미래야, 해리 포터..." 그는 주머니에서 해리의 요술지팡이를 꺼내더니, 공중에다 희미하게 반짝이는 세 단어를 썼다.
톰 바볼로 리들 (TOM MARVOLO RIDDLE)
그리곤 그가 그 지팡이를 한번 더 휘두르자, 그 문자들이 저절로 재배열되었다.
난 볼드모트 경이야. (I AM LORD VOLDEMORT)-186-187쪽
"마법사의 모자는 제가.. 제가 슬리데린에 있엇으면 성공했을 거라고 했어요. 모두들 한동안 제가 슬리데린의 후계자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뱀의 말을 할 수 있다면서 말이예요.."
"네가 뱀의 말을 할 수 있는 건 말이다, 해리." 덤블도어 교수가 조용히 말했다.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마지막 남은 후계자인 볼드모트가 뱀의 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란다. 내 판단이 잘못된 게 아니라면, 그는 네게 그 흉터를 남긴 날 밤에 자신의 능력 일부를 네게 전해주었던 것 같다. 그가 의도했던 건 아니지만..."-212쪽
"잘 듣거라, 해리. 넌 살라자르 슬리데린이 높이 평가하는 많은 소질들을 우연히 갖게 된 것뿐이란다. 살라자르만이 갖고 있는 매우 드문 재능인 뱀의 언어라든지, 비상한 재치라든지, 결단력이라든지, 때로 무모해 보이는 규칙 위반 뭐 이런것들 말이다." 그가 수염을 다시 흔들며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법의 모자는 널 그리핀도르에 넣었지. 그게 왜 그랬는지는 너도 알게다. 생각해 보렴."
"그게 절 그리핀도르에 넣은건," 해리가 마지막 희망이 꺽인 듯 힘없는 목소리로 말했다. "제가 슬리데린에 들어가지 않겠다고 했기 때문이..."
"바로 그거란다." 덤블도어 교수가 한번 더 밝게 미소지으며 말했다.
"그게 바로 네가 톰 리들과 크게 다른 점이다. 우리의 진정한 모습은, 해리, 우리의 능력이 아니라, 우리의 선택을 통해 나타나는 거란다." 해리는 어리벙벙한 얼굴로 꼼짝 않고 의자에 앉아 있엇다.
"만약 네가 그리핀도르에 속해 있다는 증거를 보고 싶다면, 해리, 이걸 좀더 자세히 보렴."
(중략)
고드릭 그리핀도르. "진정한 그리핀도르만이 마법의 모자에서 이 칼을 뽑아낼수 있단다. 해리"-212-213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