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처음으로 접한 무협소설은 '영웅문'이다.
예전엔 나는 편협하게도 무협소설은 문학의 장르로 인정하지 않았었다.

그러다 아주 우연히 초등학교 6학년때 친척오빠가 읽던 책을 접했다. 너무 재미있어서 다 읽지 못해 아쉬움을 뒤로하고 난 5년후에야 그 책이 영웅문 1부의 2권이라는것을 알았다. 책방에서 6권을 빌려 읽던날, 난 밤을 새워 읽었고 읽는 내내 나는 곽정이 된양 웃고 울고.. 마음을 졸였는지 모른다. 결국 나는 이 책을 다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입하게 되었다.

우선 장편소설답게 등장인물들이 많이 나오는데, 등장인물마다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당연 주인공인 곽정의 우직함과 황용의 총명함은 말할것도 없었으며, 그 중 나의 눈길을 사로 잡은 캐릭터는 황용의 아버지 동사 황약사다. 너무나 대쪽같은 성격과 남의 이목에 얽매이지 않은 그의 성격은 예의만 차리는 그 당시 시대상황에 볼때 무척이나 악독하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무척이나 인간적이다.

특히나 곽정이 아픈 황용을 위해 일등대사를 만나러 가는 장면에서는 책을 손에서 떼어 놓을래야 놓을수가 없었다. 게다가 영웅문은 실제인물과 허구인물의 적절한 조화는 재미를 더 하게 한다. 무협지가 싸구려 소설이라고 생각하는 분에게 한번쯤 권하고 싶다.


끝으로 영웅문이 절판되어 무척이나 안타까웠는데 다시 정식계약으로 출판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