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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 |
버트런드 러셀 (Earl Bertrand Arthur William Russell , 영국) 영국의 논리학자·철학자·수학자·사회사상가. 여러 가지 사회운동 참여. 1950년 노벨문학상을 수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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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9 |
윌리엄 포크너 (William Faulkner , 미국) 미국의 작가. 1949년도 노벨문학상 수상자이며, 두 차례 퓰리처상 수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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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8 |
토마스 S. 엘리엇 (Thomas Stearns Eliot , 영국) 영국의 시인·평론가·극작가. 영국의 형이상학시와 프랑스 상징시의 영향을 받았으며 현대문명의 퇴폐상 그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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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7 |
앙드레 지드(Andre Paul Guillaume Gide , 프랑스) 프랑스의 소설가. 프랑스 문단에 새로운 기풍을 불어넣어 20세기 문학의 진전에 지대한 공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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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6 |
헤르만 헤세 (Hermann Hesse , 스위스) 독일의 소설가·시인. 20세기의 문명비판서라 할 수 있는 미래소설 《유리알유희》로 노벨문학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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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5 |
가브리엘라 미스트랄(Gabriela Mistral , 칠레) 필명은 Lucila Godoy Y Alca-Yaga, 칠레의 시인. 1945년 남아메리카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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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4 |
요한네스 V. 옌센 (Johannes Vilhelm Jensen , 덴마크) 덴마크의 소설가. 약학전공, 작가가 된 후에도 과학에 흥미를 가짐. 향토작가로 향리의 풍토와 인정을 발랄하게 묘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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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3 |
수상자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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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9 |
프란스 에밀 실란페(Frans Eemil Sillanpaa , 핀란드) 핀란드의 소설가. 자연과 심리를 목가적으로 융합. 독자적인 낭만적 사실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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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8 |
펄 벅 (Pearl Buck , 미국) 필명은 Pearl Walsh Nee Sydenstricker 1938년에는 미국의 여류작가로서는 처음으로 노벨문학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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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7 |
로제 마르탱 뒤 가르(Roger Martin Du Gard , 프랑스) 프랑스의 소설가·극작가. 《1914년 여름》으로 노벨문학상 수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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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6 |
유진 G. 오닐 (Eugene Gladstone O'neill , 미국) 미국의 극작가. 퓰리처상을 수상하였으며 1936년에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여 미국 문학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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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5 |
수상자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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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4 |
루이지 피란델로 (Luigi Pirandello , 이탈리아) 이탈리아의 극작가·소설가. 인간관계를 환상으로 파악. 자타의 모순이 가져오는 비극성을 사회적·심리적으로 추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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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3 |
이반 A. 부닌 (Ivan Alekseyevich Bunin , 소련) 서정주의와 사실주의로 일관된 작품들은 투르게네프, 체호프와 견줄 만하며, 19세기 러시아 사실주의 문학의 최후를 장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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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2 |
존 골즈워디(John Galsworthy , 영국) 영국의 소설가·극작가. 변호사였으나 개업하지 않고 세계각지를 여행한 후 인도주의적인 작품을 발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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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1 |
에리크 A. 칼펠트(Erik Axel Karlfeldt , 스웨덴) 스웨덴의 시인. 향토중심주의 신낭만파 시인. 다라나 지방의 사람과 평생 동안 자연을 노래. 노벨문학상을 사양하였으나 그가 죽은 직후에 추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