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컬티 - [할인행사]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 조쉬 하트넷 외 출연 / 브에나비스타 / 2005년 2월
평점 :
품절


1999.05.22 개봉 / 18세 이상 / 116분 / 공포 / 미국

감 독 : 로버트 로드리게즈

출 연 : 조다나 브루스터(딜라일라), 클리 듀발(스토클리), 로라 해리스(메리베스), 조쉬 하트넷(제키),
            일라이자 우드(케이시)

'패컬티'라는 뜻은 대학,고교의 교직원을 지칭하는데, 왜 이런 제목이 되었는지는 영화를 보면 알수가 있게 됩니다.

정녕, 이 영화가 로버트 로드리게즈 작품이란 말인가?? 하고 외치고 싶을만큼 좀 실망스러운 작품이예요.

만약 그의 작품이 아니었다면 그런데로 봐줄수도 있었겠지만...^^;;

그나마 이 영화에서 반지의 제왕의 프로도인 '일라이자 우드'와 진주만의 '조쉬 하트넷'을 만나게 된것만으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암튼, 영화는 외계생물이 선생님들의 몸을 빼앗음으로써 학교를 장악하려고 합니다.

모습은 선생님이지만, 이미 정신과 몸이 외계인으로 부터 지배당한 상태이지요.

마치 좀비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런 와중에 외계인의 침입을 저지하는 것이 바로 학교에서 왕따로 분류된 일곱명의 학생들.

지구인의 생존이 저렇게 왕따의 손에 구출되고, 게다가 사회에서 문제의 소지였던 코카인으로 외계인을 물리친다는 설정은 코믹하기까지 합니다.

아마도 코카인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영화는 정상성을 부여하려는 것 같습니다. ^^

그냥, 좀비류의 영화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볼만한 영화예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몽당연필 2005-08-12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거 케이블에서 몇 번 씩 재방 중인데요. 일라이자 우드는 그 와중에도 돋보이더군요.

보슬비 2005-08-14 04: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기서도 자주 재방해준답니다. ^^
그런데로 괜찮았지만.. 역시나 감독이 감독인지라.. 많이 아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