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와 초콜릿 공장 (반양장)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7
로알드 달 글, 지혜연 옮김, 퀸틴 블레이크 그림 / 시공주니어 / 2000년 2월
평점 :
품절


제가 좋아하는 팀버튼 감독과 조니뎁이 만났다는 것만으로도 흥분을 감출수 없었는데

무척 매력적인 영화를 들고 나타나다니...

영화 예고편만으로도 기대감에 꽉 찼습니다.

 

찰리와 초코렛 공장이 원작이 있었다는 것을 알았고

게다가 내가 재미있게 읽고 본 영화 마틸다의 저자라는 이야기를 듣고 얼마나 읽고 싶었던지..

 

그러던 차에 생일 선물로 이 책을 선물 받았을 때는 정말 기뻤어요.

기대하지도 않았던, 하지만 제가 원했던 선물을 받았으니깐 말이죠.

 

제가 처음으로 완독한 영문 소설이 찰리와 초코렛 공장이라는 것이 정말 기분 좋았어요.

너무 재미있어서, 처음에는 조금씩 읽자는 계획과는 달리 계속 붙잡고 읽게 되더라구요.

 

사실 등장인문들이 정상적이라고 볼수는 없지요.

 

주인공이 찰리지만, 초코렛 공장의 주인인 웡카씨가 진짜 주인공 같았습니다.

무척 독특한 캐릭터예요.

약간은 엉뚱하면서도 왠지 기괴하고, 그 속내를 알수 없는

 

그리고 식탐이 많은 아우구스툴스, 버릇없는 버루카, 껌만 씹어대는 바이올렛, TV만 보는 마이크

어쩜 어른들이 싫어하는 아이들만 골라놓았는지..^^

 

그래서 그점을 고쳐주고 싶어서 선택한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들이 가혹하게 벌을 받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개과천선했는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의 주인공 찰리는 비쩍마르고 가난하지만 무척 착한 소년이예요.

하지만 착하기만 한 소년이라고 초코렛 공장을 갖게 된 행훈을 누리는 것을 볼 때.

물론, 무척 사랑스러운 아이지만, 조금은 더 능동적인 아이었으면 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줄 아는..

그저 어른들이 시키는 일에 고분고분한 아이는

어쩜 어린아이로써의 매력은 없는 것 같아요.

찰리는 좀 어린이다움을 잃어버린 어른스러운 아이 같아서 말이죠^^...

뭐, 어른입장에서 보살피기 쉬운 아이일지는 모르지만...

그점에 있어서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

 

영화와 소설 둘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솔직히 어느쪽이 더 좋다고 말할수 없을만큼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