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준비는 되어 있다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4년 5월
구판절판


우리에게 항상 ‘지금’밖에 없다
(열대야)
-50쪽

"인생은 위험한 거야. 거기에는 시간도 흐르고, 타인도 있어. 남자도 있고 여자도 있고 강아지도 있고 아이도 있고."
(열대야)
-53쪽

"바람 같은 거 안 피워. 피운 적도 없고. 하지만 당신하고는 헤어지고 싶어. 이런 마음, 바람 피우는 것보다 더 잔인하지."
(골)
-83쪽

"우리 한때는 서로 사랑했는데, 참 이상하지. 이제 아무 느낌도 없어."
시호가 말했다.
"당신, 그거 어떻게 생각해?"
(골)

-98쪽

불쾌했던 주위의 시끌시끌함이 돌연 차분하고 정겹게 느껴졌다. 미요코는 느긋한 기분이다. 술은 마실 때는 씁쓸하지만 마시고 나면 달콤한 여운이 남는 것이었다.
(생쥐 마누라)
-104쪽

'나는 혼자 사는 여자처럼 ,자유롭고 결혼한 여자처럼 고독하다.'
(요이치도 왔으면 좋았을걸)
-108쪽

사랑에 빠진다는 것은 물론 돌아갈 장소를 잃는 것이었다.
(요이치도 왔으면 좋았을걸)

-116쪽

루이를 잃었고, 그보다 오래 전에 남편을 잃었다.
(요이치도 왔으면 좋았을걸)
-123쪽

'자유란, 더이상 잃을 것이 없는 고독한 상태를 뜻하는 말이다.
(손)
-163쪽

그때 내 심장의 일부는 이미 죽었다. 너무나도 외로워 말라비틀어져.
(울 준비는 되어있다.)
-180쪽

나는 다카시의 친절함을 저주하고 성실함을 저주하고 아름다움을 저주하고 특별함을 저주하고 약함과 강함을 저주했다. 그리고 다카시를 정말 사랑하는 나 자신의 약함과 강함을 그 백 배는 저주했다.-189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