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머리 앤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클레어 지퍼트.조디 리 그림, 김경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02년 2월
절판


흐음, 그렇다면 나중에 꼭 알아봐야겠군요. 나중에 알아봐야 할 온갖 일들을 생각하는 것도 멋진 일 아녜요? 제가 살아 있다는 사실이 기쁘게 느껴지거든요. 정말 재미있는 세상이잖아요. 만일 우리가 세상의 모든 일을 다 안다면 재미가 반도 안 될거예요.-28쪽

"사과꽃을 가지고 가도 될까요?"
"안 돼. 꽃을 가져가서 방을 엉망으로 만들려는 건 아니겠지. 넌 애당초 나무에서 꽃을 꺾지 말았어야 했어."
"저도 조금은 그렇게 생각해요. 괜히 꺾어서 아름다운 삶을 단축시키지 말았어야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사과꽃이었다면 꺾지 않길 바랐을 거예요. 하지만 유혹을 억누를 수가 없었어요. 아주머니는 억누를 수 없는 유혹을 받을 때 어떻게 하세요?"
-87쪽

우린 서로 손을 잡아야 해. 그리고 흐르는 물 위에 있어야 해. 이 길이 흐르는 물이라고 상상하자. 내가 먼저 맹세할게. 난 해와 달이 없어지지 않는 한, 나의 가슴 속 친구 다이애나 배리에게 진실할 것을 맹세한다. 이제 내 이름을 넣고 네가 말해 봐."
다이애나는 웃으며 그 '맹세'를 했고, 맹세를 하고 나서도 웃었다.
"넌 이상한 아이야, 앤. 네가 이상하다는 얘기는 전에 들었어. 하지만 틀림없이 널 무척 좋아하게 될 거야."
-123쪽

"아, 마릴라 아주머니, 앞일을 생각하는 건 즐거운 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루어질 수 없을지는 몰라도, 미리 생각해 보는 건 자유거든요. 린드 아주머니는 ‘아무 것도 기대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런 실망도 하지 않으니 다행이지.’라고 말씀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실망하는 것 보다 아무 것도 기대하지 않는 게 더 나쁘다고 생각해요."-131쪽

길버트는 순전히 선의의 경쟁이었지만, 고집스레 화를 풀지 않는 앤은 그렇지 않았다. 앤은 사랑만큼 미움도 격렬했다.-187쪽

약속하신 대로 배리 할머니는 우릴 손님방에 재워 주셨어요. 무척 아름다운 방이었어요. 하지만 손님방에서 자는 게 제가 늘 상상하던 것 같지는 않았어요. 큰다는 건 그래서 나빠요. 전 차츰 그걸 깨닫기 시작했어요. 어렸을 때 그렇게 하고 싶던 일도 막상 하게 되면 생각했던 것만큼 신나지 않거든요.-315쪽

그 꼬마 앤은 볼 때마다 더 좋아지는 걸. 난 다른 여자 아이들한테는 싫증을 느끼곤 했지. 모두들 짜증스러울 정도로 언제나 똑같으니까. 그런데 앤은 무지개같이 여러 가지 색깔을 지니고 있고, 보여 주는 색깔마다 다 예쁘단 말야. 아직도 어렸을 때처럼 재미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아인 남들이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어. 난 자신을 사랑하게 만드는 사람이 좋아. 그럼 사랑하기가 훨씬 더 쉽거든."-38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